갓오하 콜라보로 인기 순위 반등, '서먼헌터 키우기'   신규 서버도 오픈

2024-04-09 19:39:02


위메이드커넥트의 모바일 방치형 게임 '서먼헌터 키우기'가 지난 8일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전체 인기 1위에 올라섰다.

 

이번 인기순위 반등의 영향은 인기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의 인기 캐릭터인 주인공 진모리와 최종 보스 박무진에 이어 2차 캐릭터로 유미라, 한대위를 선보인 4일 업데이트로 시작됐다고 판단된다. 업데이트 직후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TOP 10을 기록한 뒤 48시간 만에 인기 1위를 기록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TOP 10에 진입하는 등 방치형 게임의 유행세에 보탬이 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갓 오브 하이스쿨 캐릭터 콜라보 외에도 커뮤니티의 정비나 신규 서버 개설 등의 서비스 확대 또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서먼헌터 키우기는 9일 오후 기준으로도 여전히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2위에 랭크되어 있다.

 

 

 

■ 초반에 몰아치고, 막히면 방치

 

방치형 게임들의 특징은 게임을 막 시작한 초반부에는 컨텐츠를 몰아쳐서 레벨을 올리거나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리는 단계에서 누를 것이 꽤나 많게 느껴진다. 이 구간에서는 레벨이나 능력치 전반이 낮다 보니 자신의 캐릭터 성장도 누르는 대로 팍팍 피드백이 느껴지는 편이다. 서먼헌터 키우기도 이런 방치형 게임의 보편적 공식을 따라가는 게임 중 하나다. 초기에는 공격력부터 시작해 점점 더 많은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게 되며 이외에도 스테이지 진도에 따라 어빌리티나 헌터 승급, 유물, 잠재능력, 펫, 문장, 연성 마법진 같은 성장 컨텐츠가 순차적으로 개방된다. 일단 헌터 승급까지는 속전속결로 열 수 있다.

 

대신 별도로 투자하면서 키우는 것이 아니라 보편적인 방식으로 육성한다면 어느 시점부터, 그러니까 대략 5스테이지 후반부나 6스테이지 즈음부터, 그리고 확실히 7스테이지부터는 정체되는 구간이 찾아오며 이는 스테이지의 숫자가 오를 때마다 점점 더 길어진다. 이제 여기에서 플레이어에게 선택지가 떨어진다. 조금 더 많이 나아가기 위해 일단 할 수 있는 광고 보상 컨텐츠까지 다 핥아먹고 나면 그대로 방치하면서 느긋하게 가느냐, 혹은 과금을 해서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갈 수단을 찾느냐다.

 

서먼헌터 키우기에서는 이런 요소를 성장 재료나 최대한 강해질 수 있는 장비 소환권 등으로 구성한 패키지, 패스 등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광고 제거 패키지 등을 판매하는데, 구독제 갱신 방식이 아니라 평생 제거 방식으로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가격으로 광고 제거 상품을 제시한다. 성장 컨텐츠가 여러 전투 컨텐츠에 엮여있고 광고 등을 통해 10분짜리 공격력 버프 등 4종의 버프를 얻을 수 있기에 광고를 보는 것으로도 어느 정도 막히는 부분에서 조금 더 진행이 가능하다.

 


갤럭시Z폴드2 기준 화면을 펼치면 위처럼 여백이 생긴다.

 


 

 

 

■ 그래서, 갓 오브 하이스쿨은?

 

갓 오브 하이스쿨 캐릭터로 인해 관심을 가진 경우에는 되도록 빨리 게임을 시작하는 편이 좋다. 여느 방치형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서먼헌터 키우기 또한 컨텐츠들이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성장하면서 돌파하는 스테이지 진도와 연동되어 있는데, 갓 오브 하이스쿨 콜라보 컨텐츠의 경우 하루 내외를 투자하면 도달할 수 있기는 하지만 초반 문턱이 몇 번이나 존재해 해당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한 진도를 나갈 필요가 있다. 앞서 방지턱이 5스테이지 즈음부터 스멀스멀 나타난다고 했던 것을 기억하는가? 갓 오브 하이스쿨의 캐릭터를 만나보기 위한 동료 소환 컨텐츠의 경우 9-60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한다. 그리고 남은 기간은 16일. 되도록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다는 말은 이런 것이다.

 

콜라보 컨텐츠의 경우는 동료 소환과 스킨 획득이 있다. 먼저 코스튬은 콜라보 기념 한정판매 패키지로 A등급 외형, 무기, 탄환 스킨이 포함된 박무진 패키지와 마찬가지로 A등급 코스튬 구성인 유미라 패키지를 판매한다. 고유 능력치로 코스튬 공격력 증가, 균열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주사위를 얻으면 갓오하X마블 이벤트 완주를 100회 채워 한대위의 A등급 의상 코스튬을 획득 가능하며 럭키 보드 컨텐츠에서 뽑기를 40단계까지 진행하면 A등급 진모리 의상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동료 소환은 고유 재화나 다이아 구매를 통해 이루어진다. 일종의 스킬처럼 동료 슬롯에 동료를 배치하면 쿨타임마다 스킬을 사용해주는 것이 서먼헌터 키우기의 동료 시스템이며 이번 콜라보에서 소환할 수 있는 동료는 각각 레전드 등급의 [각성]진모리, [각성]박무진, [각성]한대위, [각성]유미라다. 이들 모두 신화 등급까지 진화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나열한 순서 기준 두 명을 잘라 콜라보 1번과 2번으로 나뉜다. 성능적인 측면에서는 현재 유미라가 한대위보다 더 좋은 성능을 내고 있다는 평이 많았다. 뽑기용 재화는 각 콜라보 동료 탭의 특별상점에서 구매하거나 각 콜라보 라인업의 타워형 콜라보 던전을 돌파하며 얻을 수 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일단 이들을 만나보기 위해서는 9-60을 클리어해야 한다. 원한다면 되도록 빠르게 시작해 캐릭터를 노려보자.

 


​당첨을 뽑으면 바로 넘어갈 수 있는 구조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