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엔터테인먼트, 디어유와 AI 전략적 사업 협력 체결

2024-04-18 13:49:30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개발하는 아이즈엔터테인먼트(이하 아이즈엔터, 대표 남궁훈)와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주)디어유(이하 디어유, 대표 안종오)는 전략적 사업 협력을 통해 ‘AI 펫 버블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디어유 버블은 기존 팬과 아티스트 간 프라이빗 메시징 플랫폼에 AI ‘펫’ 버블을 더하여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소통 공간을 제공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AI 시대의 놀이문화로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AI 펫 버블 서비스’는 아티스트가 직접 구상한 가상 ‘펫(pet)’ 캐릭터에 ‘아이즈엔터의 AI 기술’을 활용해 생명을 불어넣어 상시 소통이 가능한 차별화된 채널로서, 하반기 베타 서비스와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즈엔터 남궁훈 대표는 "향후 AI 시장은 정보형 AI와 엔터테인먼트형 AI로 나뉠 것이라 본다.특히 엔터테인먼트형 AI는 당사가 주목하는 시장인 만큼 이번 사업 제휴로 그 첫발을 내딛게 되어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으로 디어유 서비스의 성장과 아이즈엔터의 꿈이 더욱 구체화되기를 바라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디어유 안종오 대표는 “버블 서비스와 시너지를 창출할 신규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플랫폼으로서 본격적인 면모를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밝히며, “IT 전반의 폭넓은 경험과 개발 역량을 보유한 아이즈엔터는 더할 나위 없는 강력한 사업 파트너로, 이번 협력을 통해 팬과 아티스트와의 특별한 공간을 확장하고 함께 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 말했다. 

 

한편, 아이즈엔터는 AI를 활용해 사용자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연결하여 팬덤을 형성하고,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만들어가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