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하이브로 인수… 글로벌 모바일 IP 경쟁력 한층 강화

2024-05-22 11:29:40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 제작사 하이브로(대표 원세연)는 400만 DAU의 신화 '플레이투게더'를 서비스 중인 해긴(대표 이영일)이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브로는 드래곤빌리지 IP를 바탕으로 12년 넘게 모바일게임을 서비스 중인 회사로 지난해 4분기부터 '우파루 오딧세이' 개발과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신작의 성과로 일 매출 1억 원을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높은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해긴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M&A로 해긴과 하이브로의 우수한 IP와 글로벌 서비스 능력이 결합하여 성장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긴 이영일 대표는 "글로벌 IP 드래곤빌리지를 보유 중인 하이브로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모바일 IP 사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분야인 만큼 이번 M&A로 글로벌 모바일 IP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이브로 원세연 대표는 "좋은 기업문화와 경영철학을 가진 해긴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이와 같은 결정을 할 수 있었다"며, 하이브로 대표 및 해긴의 비상무이사직을 맡아 두 회사의 역량이 잘 녹아 들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