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쓰리, 제24회 정기 주주총회 개최∙∙∙ 주주 환원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 강화

2024-03-28 12:18:32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이하 ‘티쓰리’)가 금일(28일) 오전 10시 서울 본사에서 주주와 회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주총 안건으로는 ▲제24기 재무제표 및 연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이 상정되어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날 주총에서 티쓰리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510억 원, 영업이익 76억 원을 기록했다고 보고했으며, 시가 배당률 4.4%인 주당 60원을 현금배당 하기로 했다. 

아울러 티쓰리는 향후 신규사업 확대에 대한 준비로 △공간정보솔루션 개발 및 판매, △공간정보(GIS) 데이터베이스 구축, △영상(위성, 항공사진, 초분광영상 등) 처리 및 분석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홍민균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대내외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게임 서비스 부문은 글로벌 시장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유통사업부문은 향후 성장성이 높은 산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 중이다.”고 말했다. 

또한, 신규사업과 관련하여 “디지털 트원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투자부문을통해 사업다각화와 투자수익원 창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티쓰리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주주 환원 정책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티쓰리는 상장 직후 약 39억 원의 결산 배당과 두 차례에 걸쳐 59억 원의 자기주식 매입을 진행하였다. 올해도 약 37억 원 규모의 배당과 40억 원의 자기주식을 매입을 통해 약 175억원 규모의 주주환원을 시행하는 등 상장 이후 주주의 권익을 증진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날 주총에서 의장을 맡은 티쓰리 홍민균 대표는 “어려운 기업환경 속에도 사업 다각화와 실적 강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당기에는 신규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와 더불어 기존 사업의 실적 개선이 이루어져 전년 대비 큰 폭의 성장을 목표로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