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재단, 성장 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새로운 토크노믹스 발표

2024-03-21 16:20:39


위믹스 재단이 성장 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이코노미를 실현할 새로운 토크노믹스를 발표했다. 새로운 토크노믹스는 오는 7월 1일(월)부터 적용된다.

 

위믹스 재단은 지난 1월부터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WEMIX)의 총발행량을 10억 개 미만으로 유지하는 ‘총공급량 감소’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생태계와 커뮤니티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위믹스 코인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토크노믹스 개편을 결정했다.

 

먼저, 위믹스 재단 보유 리저브 전체 물량 중 최소한의 생태계 발전 기금을 제외한 약 4억 개를 일시에 소각한다. 생태계 발전 기금 중 40% 물량이 위믹스 생태계 촉진을 위한 커뮤니티 프로모션과 마케팅용으로 분배되고, 나머지 60%는 생태계 발전을 위한 투자와 파트너십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생태계 발전 기금에서 발생한 수익의 35%는 위믹스 매입과 소각 등 가치 제고를 위해 사용된다. 원금은 생태계 기금으로 환원돼 재투자된다.

 

이를 통해 위믹스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위메이드, 위믹스3.0 노드 카운슬 파트너(40 원더스), 투자자, 디벨로퍼로 대표되는 더욱 건강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한다.

 

이와 함께, 반감기를 도입해 위믹스3.0의 블록 민팅 구조를 변경한다. 반감기는 2년마다 16차례에 걸쳐 시행되고, 총공급량이 5억 9,000만 개에 도달하면 블록 민팅이 영구 정지된다. 결과적으로, 위믹스의 최대 공급량은 현재 9억 8,000만 개를 기준으로 60%로 감소된다.

 

또 반감기 동안 위믹스 생태계의 네트워크 수수료를 블록 민팅 보상(PMR)으로 변환하는 등 합리적인 블록 보상 정책을 지향한다.

 

팀 보상은 위메이드의 개발비 항목으로 통칭하고, 전체 규모는 9,000만 개에서 5,000만 개로 축소한다. 4,000만 개는 일시에 소각한다. 개발비는 총 5년에 걸쳐 사용한다.

 

위믹스 재단은 기존 소각 정책을 기본으로 성장 단계와 성과 크기에 따라 탄력적으로 생태계를 유지하며 지속적인 가치 확장을 위한 약속을 지켜갈 방침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