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3월 신규 이벤트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실시

2024-03-21 15:34:57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다양한 3월 이벤트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신규 이벤트 ‘유니온 릴레이’를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유니온 릴레이’ 일일 미션 완료 시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솔 에르다의 기운’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릴레이 박스’를 지급하며, ‘유니온 릴레이’ 누적 점수 보상으로 ‘VIP 버프 선택 교환권’, ‘궁극의 유니온 칭호 교환권’, ‘다함께 펀치킹 의자’ 등을 선물한다. 각기 다른 캐릭터로 최대 10회까지 참여 가능한 일일 미션을 완료한 이후 매일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사냥하면 ‘릴레이 박스’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치장 및 성장 아이템을 선물하는 ‘우주 스타 핑크빈!’ 이벤트를 4월 4일부터 실시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희귀도 하급과 중급 알파벳이 포함된 ‘핑크 꾸러미’ 또는 희귀도 상급 알파벳을 담은 ‘핫 핑크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다. 수집한 알파벳으로 제시된 특정 단어를 완성하면 ‘극한 성장의 비약’ 및 ‘솔 에르다’를 획득할 수 있는 ‘핑크 스타 박스’ 등 다양한 보상을, 모든 단어를 완성하면 캐릭터에 따라 외형이 실시간으로 변하는 ‘싱크로이드 교환권’을 지급한다.

 

또, 6월 26일까지 매일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해 ‘슈피겔라의 황금마차’ 출석 도장을 찍으면 ‘경험의 코어 젬스톤’, ‘황금마차 스페셜 박스’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4월 17일까지 ‘미스터 인챈트의 대극장’에 입장한 다른 이용자들과 스타포스 강화 과정을 공유할 수 있는 ‘스타포스 스테이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각 월드의 ‘미스터 인챈트의 대극장’은 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종 개선 사항을 적용한다. 메이플 유니온 시스템 개편으로 공격대원 전투력 공식에서 ‘스타포스 수치’에 의한 공식이 ‘전투력’에 의한 공식으로 대체된다. 추가로 메이플 유니온 코인샵에서 판매하는 물품의 판매 수량과 특정 유니온 등급 별 최대 누적 코인 개수가 증가하고, 유니온 코인 일일 퀘스트가 주간 퀘스트로 변경된다.

 

또, ‘감시자 칼로스’, ‘진 힐라’ 등 일부 보스 콘텐츠에 타이머 UI를 추가해 보스 별 핵심 패턴을 한층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일부 보스의 예고 이펙트 및 패턴 이펙트를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일부 보스 패턴의 예고 딜레이를 늘린다. 이 밖에도 일부 아케인리버 지역 스토리 콘텐츠 개선, 300레벨 달성 의자 아이템 추가, 일부 제작 재료 아이템 드롭률 조정 등 다양한 개선 사항을 만나볼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