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이 서비스 ‘클레바’, ‘클레바 옴니’로 업그레이드 예고

2024-01-10 13:04:41


클레이튼 네트워크 상의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클레바’(KLEVA)가 ‘클레바 옴니’(KLEVA OMNI)로 대거 업그레이드를 예고했다.

 

클레이튼 서비스는 3월에 종료되고, 위믹스3.0 메인넷의 네이티브 서비스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클레이튼 네트워크 상의 클레바 토큰 발행이 중단되고, 위믹스3.0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발행을 시작한다. 기존 토큰은 위믹스3.0으로 마이그레이션된다.

 

2분기에는 위믹스의 옴니체인 생태계 우나기(unagi)의 트랜스체인 디파이 프로토콜(Trans-Chain Defi Protocol)로 거듭나, 아비트럼(Arbitrum), 옵티미즘(Optimism), 아발란체(Avalanche), 폴리곤(Polygon), 이더리움(Ethereum), 비엔비(BNB), 솔라나(Solana) 체인을 순차적으로 지원하게 된다(순서는 변동 가능).

 

클레바 옴니는 옴니체인간 일드파밍(yield farming 이자농사)을 비롯, A체인의 자산B를 담보로 C체인의 자산D를 대출하는 트랜스체인 렌딩 서비스, 편리한 사용성의 리파이낸싱 솔루션 제공 등 체인의 경계를 넘어 주요 서비스 제공자들과 이용자들을 연결하는 원스톱 프로토콜을 지향한다.

 

현재, 시장에서는 체인별, 서비스별로 동일 자산의 예치 수익률과 대출 이자율에 차이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클레바 옴니는 투자의 기회로 활용될 수 있는 이러한 정보들을 제공, 이용자들이 정보 탐색과 고민의 시간을 아끼고 손쉽게 투자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클레바 옴니는 기존의 여러 브릿지 서비스들과 달리 랩토큰(wrapped token)의 위험을 원천 차단하는 비수탁(non-custodial) 옴니체인 브릿지인 우나 브릿지를 사용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