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 웹3 지갑 솔루션 '케플러(Keplr)' 연동해 편리성 향상

2024-05-08 12:34:30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웹3 지갑 솔루션 ‘케플러(Keplr)’를 통해 XPLA 이용자들의 편리성을 향상시켰다고 8일 밝혔다.

 

케플러는 코스모스 기반 토큰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지갑이다. 2022년 출시 이후 200만 명 이상의 이용자와 개발자들이 사용 중이다. 웹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과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저렴한 트랜잭션 수수료가 특징이다. 또한 IBC(인터블록체인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을 활용해 아톰, 오스모시스, 엑셀라 등 약 180여 개의 코스모스 체인 간 경계를 허물어 상호 운용성을 증대시켰다. 

 

XPLA는 이번 네이티브 체인 지원으로 케플러 지갑에서 더욱 유저 친화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네이티브 체인은 제한적인 기능만 제공되던 서제스트(Suggest) 체인과 달리 모든 플랫폼 환경에서 간편하고 통합적인 디지털 자산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XPLA 이용자들은 웹 브라우저와 모바일 버전에서 XPLA의 거버넌스에 참여하거나 스테이킹 관리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케플러의 조쉬 리 대표는 "전 세계 200만 명이 선택한 케플러는 코스모스 생태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지갑”이라며 “글로벌 XPLA 이용자들에게 유저친화적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케플러 지갑 지원은 XPLA가 지향하는 이용자 접근성 향상의 일환”이라며 “어디서나 간편한 유저 경험을 선사해 글로벌 메인넷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XPLA는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레이어제로(LayerZero), 구미(gumi),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온보딩했으며, EA, 징가 등 대형 개발사 출신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제작하고 있는 ‘매드월드’를 단독 온보딩할 예정이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