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 zkSync 개발사 매터랩스로부터 투자 유치 및 파트너십 체결

2024-03-22 12:51:15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레이어2 확장 솔루션, zkSync의 개발사인 매터랩스(Matter Labs)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고, 웹3 역량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XPLA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zkSync의 업스케일링 기술을 적용한 zkXPLA를 새롭게 선보인다. zkXPLA는 zkSync 체인에 구축된 XPLA 생태계로서, 멀티체인에 최적화된 zkRollup 기술이 적용되어 웹3 게임과 서비스를 이더리움 생태계로 확장한다. 여기에는 zkSync가 특별 설계한 하이퍼체인 인프라가 활용돼 게임 서비스와 개발 과정도 최적화한다. 

 

개발사와 서비스사는 zkXPLA에서도 XPLA가 기존에 지원하는 게임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지갑 등 주요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고 빠른 프로젝트 개발이 가능하다. 또한 게이머 입장에서도 보안과 투명성이 강화된 웹3 환경과 낮은 거래 수수료 등 혜택이 마련돼 더욱 향상된 게임 경험이 제공된다.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XPLA는 매터랩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양측은 혁신적인 인프라,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 탈중앙화 전략, 커뮤니티 구축 등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개발 과정에 필요한 주요 자원을 교류하는 등 넓은 범위에 걸쳐 협업할 예정이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사, 개발자, 게이머 모두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으로의 비전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며 “zkXPLA를 통해 이더리움 생태계로 확장하고,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매끄러운 웹3 게임 및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매터랩스의 웹3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를 총괄하는 리치 킴(Rich Kim)은 “웹3 게임은 전체 디지털 자산 생태계에서 주요 분야로 성장하며 디지털 자산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zkSync는 이 같은 혁신을 선도한다”며 “장기적인 운영을 원하는 개발자들에게 zkSync 기술이 활용된 툴과 XPLA 메인넷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레이어제로(LayerZero), 구미(gumi),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온보딩했으며, EA, 징가 등 대형 개발사 출신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제작하고 있는 ‘매드월드’를 단독 온보딩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