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IV, ‘피조물의 시즌’ 발표

2024-01-17 13:50:25


디아블로 IV(Diablo Iv)에 새로운 시즌인 ‘피조물의 시즌(Season of Construct)’이 시작된다. 졸툰 쿨레의 유산에서 탄생한 사악한 음모가 성역을 위협하는 가운데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시즌 기계 동료인 ‘청지기’와 함께 신규 던전 ‘지하전당’을 누비며 졸툰 쿨레가 만든 물레의 비밀을 밝혀내게 된다.

 

피조물의 시즌에는 시련의 터(Gauntlet)가 새롭게 추가, 플레이어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주간 순위표(Weekly Leaderboard)가 도입된다. 이번 시즌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으며, 디아블로 공식 홈페이지 내 관련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피조물의 시즌

 

졸툰 쿨레와 칼데움의 아유잔이 만들어 낸 고대의 기술, 물레가 악마 말파스의 손아귀에 넘어갔다. 이 새로운 연계 퀘스트에서 졸툰의 옛 동료 아유잔과 힘을 합쳐 말파스와 그의 잔혹한 피조물들을 처치해야 한다.

케지스탄 아래에 있는 새로운 마을의 중심지인 관문실을 찾아 가면, 피조물들과의 전투에서 근거지가 되어 줄 것이다.

시즌 퀘스트를 진행하며 자신만의 플레이 방식에 맞춰 옆에서 함께 싸워 줄 청지기 동료를 얻게 된다. 지하전당에서 되찾은 신비로운 지배석과 지시석을 이용해 청지기를 강화할 수 있다. 지배석은 청지기의 공격 방식을 결정하며, 지시석은 청지기의 기술을 강화하고 효용성을 증가시킨다.

지하전당은 다양한 원소 위험물과 신규 괴물군인 피조물들로 가득한 위험한 신규 던전이다. 악몽 지하전당은 세계 단계 III에서 해제된다.

지하전당에 들어갈 때, 수호의 진주를 지하전당의 보물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축복인 졸툰의 수호로 바꿀 수 있다. 지하전당 내부의 위험물에 피해를 입을 때마다 해당 축복의 중첩을 잃게 된다. 수호의 진주를 졸툰의 수호로 바꾸면 위험성이 증가하지만, 대신 보상도 증가한다.

수호의 진주는 지상 세계에 있는 비전의 전율에서 정예 피조물을 처치해 얻을 수 있다.

순위표 및 편의성 업데이트

 

피조물의 시즌이 시작된 후 곧 시련의 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시련의 터는 매주 갱신되는 고정 던전이며 플레이어들은 순위표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게 된다. 주간 최상위권에 속한 플레이어는 선조의 전당에 영구히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업데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제 지옥물결이 항상 활성화되며, 1시간에 한 번씩 5분간의 휴식 시간이 적용된다.

PC 플레이어들은 키보드의 W-A-S-D 키를 사용해 성역을 탐험할 수 있게 된다.

추가 보관함 탭을 사용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기술 트리 재할당 및 금화 거래 시 UI 관련 사항이 개선되고 얼음 속의 야수를 소환하는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증가하는 등의 다양한 변화가 적용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