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중국 판호 발급

2024-01-03 15:54:29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중문명 仙境传说:新启航)’이 중국 판호를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선 올해 8월, 라그나로크 오리진(중문명 仙境传说: 爱如初见)이 중국 판호를 취득한 상황에서 라그나로크 IP의 연이은 판호 발급 소식에 업계로부터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은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바탕으로 게임 스케일을 한층 더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Next Generation이라는 부제처럼 새로운 세대의 등장을 알리는 스토리, 다채로운 콘텐츠, 아기자기한 그래픽 등으로 캐주얼적 요소를 강화했다.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은 론칭 지역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흥행을 이어나가는 중이다. 2020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이후 3개 지역 모두에서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론칭 직후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지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 누적 다운로드 수 2,300만 회 이상을 돌파한 바 있다.

 

국내에는 2023년 1월 론칭 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 론칭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장기간 흥행을 이어 나갔다. 연말에는 구글 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태블릿 게임(Best for Tablets)’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처럼 괄목할 만한 성과에 힘입어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중국 시장 첫 발에도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라비티는 해외 여러 지역에 지사를 두고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출시 전 중국 현지화 작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출시 지역마다 메가 히트를 기록한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을 중국 유저분들께 정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라며, “중국에서도 앞선 지역의 흥행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만족스러운 플레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