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역대급 쇼케이스서 새 시대 예고   메이플스토리 2023 여름 쇼케이스

2023-06-10 23:17:12


한국 게임 역사를 상징하는 대표작 '메이플스토리'가 20주년을 맞이했다.

 

10일,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20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여름 쇼케이스 ‘뉴 에이지(NEW AGE)’를 열고 새로운 시대를 예고했다.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한 이번 여름 쇼케이스는 1부와 2부로 나뉘었고, 1부는 각 직업군의 테마송 콘서트, 2부는 여름 업데이트 발표로 구성됐다. 특히 본 쇼케이스는 열리기 전부터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는데, 현장 입장권이 판매 시작 3분 만에 매진, CGV 상영관 티켓 역시 빠르게 매진돼 추가 판매분이 마련된 바 있다. 또 양쪽 다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행사가 생중계됐다.

 


 


행사장 전경

 


CGV 전경

 

아울러 쇼케이스 1부는 이무진, 비비지(VIVIZ), 국카스텐 등 다양한 인기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각 직업군 테마송 콘서트로 이뤄졌고, 시원한 보컬을 담은 경쾌한 곡부터 결연한 의지를 표현한 칼군무 퍼포먼스, 강렬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들이 순차적으로 나와 현장 분위기를 달궜다.

 

2부는 성승헌 캐스터와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 김창섭 기획 실장이 무대에 올라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와 이벤트 내용 등의 정보를 발표했다.

 

업데이트 발표에서는 2016년의 5차 전직 후 7년 만에 진행하는 전 직업 6차 전직을 공개했다. 6차 전직은 260레벨 이후 진행할 수 있으며, ‘HEXA 스킬’과 ‘HEXA 스탯’으로 구성된 ‘HEXA 매트릭스’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HEXA 스킬은 새로운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킬 코어’, 4차 이하 핵심 스킬을 강화하는 ‘마스터리 코어’, 5차 스킬을 강화하는 ‘강화 코어’, 모든 직업이 공유하는 ‘공용 코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스킬 코어에서는 강력한 성능과 화려한 연출이 돋보이는 각 직업의 오리진 스킬을 얻을 수 있다. 또 HEXA 스탯은 6차 전직 이후 스탯 코어를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능력치로, 캐릭터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는 요소다. 6차 전직을 통해 성장할 캐릭터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1,500억으로 제한되어 있는 최대 데미지 제한이 7,000억으로 확대된다.

 


 


 


 


 

빠른 성장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게임 개선안도 공개했다. 먼저,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6차 전직에 도달할 수 있도록 200레벨부터 260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가 절반으로 감소하며, 260레벨부터 265레벨까지는 약 40%, 265레벨부터 270레벨까지는 약 20%가 줄어든다. 또 기존 및 신규 몬스터 파크, 익스트림 몬스터 파크, 아케인 및 어센틱 지역의 일일 퀘스트 경험치 제공 규모가 모두 증가한다. 이와 함께 특수 스킬 반지인 ‘시드링’을 시드 콘텐츠가 아닌 보스 몬스터 리워드로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되며, 상위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보다 높은 레벨의 반지를 얻을 수 있다.

 

이외 어빌리티 시스템을 개선해 접근성을 대폭 완화하고, 더욱 좋은 성능의 등급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어빌리티 옵션 중 이동속도 및 방어력, 점프력 관련 옵션을 삭제하고, 어빌리티 등급에서 레어 등급을 삭제해 에픽 등급부터 시작할 수 있게 조정하는 등 다양한 개선사항을 반영할 예정이다. 이 외 아케인 및 어센틱 심볼 지급량 확대, V 매트릭스 개선, 조합키 기능 추가 등의 개선안이 소개돼 한층 더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을 예고했다. 

 

6차 전직에 맞춰 그란디스의 신규 지역 ‘도원경’, ‘아르테리아’, ‘카르시온’을 공개했다. 죄인들의 낙원 도원경은 봄, 여름, 가을, 겨울로 이뤄진 사냥터와 마을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스 ‘카링’과 위쪽 영감들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게임 스토리가 추가돼 더욱 풍성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르테리아 지역에서는 하이레프 군과 메이플 연합의 전면전이 펼쳐지며, 또 다른 신규 지역인 카르시온에서는 하이레프군의 두 번째 함선이 카르시온을 침공해 고대신과 원주민들을 위협에 빠뜨린다. 이와 더불어 상위 보스 ‘감시자 칼로스’와 카링의 신규 난이도 추가로 새로운 도전 목표를 제공한다. 

 

그 밖에도 오프라인에서 메이플스토리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IP 확장에도 나선다. 먼저, 올 3분기 유명 웹툰 스튜디오인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협업해 메이플스토리 고유의 웹소설 및 웹툰을 론칭한다. 영웅들이 검은 마법사를 저지하지 못했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한 스핀오프 작품으로, 원작과는 또 다른 세계관을 그렸다. 이와 함께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이플스토리 OST가 이번에는 한층 더 풍성해진 구성의 20주년 기념 음악회로 돌아온다. 재즈와 결합한 ‘유러피안 재즈 트리오’ 공연도 진행해 듣는 즐거움을 제공할 전망이다. 하반기에는 ‘더 현대 팝업스토어’가 열리며, 전용 온라인 스토어도 오픈 계획 중에 있어 메이플스토리 IP를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원기 디렉터는 “이번 업데이트는 오랜 기간 준비했고, 유저분들이 좋은 반응을 주셔서 감사하고, 여름 동안 많은 분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원기 디렉터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