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니버스, 위메이드와 위믹스 온보딩 및 웹 3.0 공동사업 MOU 체결

2024-04-19 13:04:35


메타버스 및 웹3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가 위메이드와 차기 신작 게임의 온보딩을 비롯한 웹 3.0 분야에서의 포괄적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유니버스와 위메이드는 차기 신작에 대한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과 웹3.0 메타버스 사업을 위한 포괄적인 전략 제휴를 진행한다.

 

웹3.0 수집형 RPG장르인 ‘챔피언스 아레나’를 글로벌 서비스중인 원유니버스는 챔피언스 아레나를 통해 습득한 웹3.0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웹3.0 게임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위메이드의 위믹스 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900만 명을 보유한 글로벌 최대 블록체인 게임 오픈 플랫폼이다. 현재 MMORPG, 전략 시뮬레이션, SNG 등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게임 간 경제를 연결하는 토크노믹스 ▲게임 관련 NFT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커뮤니티 등 서비스를 통해 위믹스3.0(WEMIX3.0) 중심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해가고 있다.

 

이와 동시에 양사는 원유니버스의 글로벌 IP를 기반으로 한 차기작을 비롯, AI 기반의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프로젝트인 MSM(MetaSoulmate) 등의 프로젝트를 위믹스 3.0 기반 플랫폼을 통해 온보딩하고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유니버스 고세준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로 글로벌 IP를 활용해 다양한 웹3.0 게임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해 나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 양사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방면의 IP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