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 전시 참가작 접수 시작

2024-04-09 19:02:56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제10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이하 BIC 2024) 전시작 선정을 위한 접수를 4월 10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접수는 경쟁부분인 ▲일반부문, ▲루키부문, 그리고 비경쟁 부문인 ▲커넥트픽까지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BIC 2024 전시작은 경쟁부분(일반, 루키)과 비경쟁부문(커넥트픽, 퍼블릭인디, 초청 등)으로 구성되며, 이중 선정작은 일반, 루키, 커넥트픽 부문이다. BIC 2024 선정작은 전시를 위한 부스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3월 12일 공개된 2024년 사업설명회(▲BIC Festival 2024 사업설명회)에서 밝혔듯, 일반부문은 4월 10일부터 5월 16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학생이나 25세 이하의 미취업자를 위한 루키부문은 4월 10일부터 6월 19일까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또한, 빅커넥터즈(BIC 공식 인디게임 팬덤)의 투표로 선정되는 비경쟁 부문인 커넥트픽은 4월 10일부터 5월 28일까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특히, BIC 2024 경쟁부문(일반, 루키)에 선정된 작품대상으로 다국어 프로그램 <라이브인디>를 통한 게임 홍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이브인디>는 BIC 2024 오프라인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스트리밍 부스로, 실시간 방송 및 콘텐츠 촬영을 할 수 있는 이벤트다. <라이브인디>를 통해 스트리머, 인플루언서 등 창작자가 자유롭게 인디게임 관련 콘텐츠를 방송하며 행사의 볼거리를 더하고, BIC 2024 협업 기관 및 단체의 자체 제작 프로그램 실시간 방송으로 인디게임 산업 관련 다양한 정보 공유가 있을 예정이다. BIC조직위는 <라이브인디>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인디게임을 알릴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다는 취지를 밝혔다.

 

BIC 사무국은 게임 정보 등록은 접수기간 동안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하므로 마지막 날 접수가 몰려 발생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미리 정보 등록을 해 놓는 것이 좋다는 팁을 제공했다. 일반부문과 루키부문은 실행파일과 압축파일을 제출해야 하며, 커넥트픽은 게임 플레이 영상을 링크로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선택사항으로는 출시된 마켓 링크를 제출하거나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빌드 파일을 제출할 수 있다. 물론 게임 빌드 역시 접수기간 안에는 변경이 가능하다.

 

BIC 조직위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10회를 맞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개최로 인디게임 개발자와 참가자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BIC는 글로벌 인디게임 개발자의 힘으로 만들어지며, 그 첫 시작이 게임 접수인 만큼 10회 BIC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글로벌 인디게임의 접수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접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4는 8월 16일에서 18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며, 온라인 전시는 8월 9일부터 8월 30일까지 열린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