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스워드, 메타 오프라인 쇼케이스 참가

2023-10-04 11:26:47


컴투스(대표 이주환) 자회사 컴투스로카(대표 신현승)가 메타의 대형 오프라인 쇼케이스 이벤트인 메타 커넥트 2023에 참가해 자사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선보이고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메타 커넥트는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메타'(舊 페이스북)에서 매년 개최하는 쇼케이스 이벤트로 메타의 신제품 및 신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올해는 지난달 말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메타 본사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으며, 메타의 신형 VR 기기인 메타 퀘스트 3 헤드셋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등이 공개됐다.

 

컴투스로카는 메타 퀘스트 스토어에 입점한 개발사 중 하나로 이번 행사에 초청받아 참석했다. 또한 다크스워드는 메타 오프라인 전시장에서 현장 방문객들에게 메타 퀘스트3의 게임 콘텐츠 중 하나로 소개 및 시연됐다.

 

컴투스로카는 지난 6월 메타 퀘스트 스토어에 ‘다크스워드’를 출시해 매출 순위 10위권, 유저 평점 5점 만점에 4.5점을 달성한 바 있다. 실제로 메타는 다크스워드의 게임성에 주목,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세계 유일의 메타 오프라인 스토어의 메인 피처드 작품 중 하나로 다크스워드를 선정했으며, 일본 아키하바라 등 곧 오픈할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직접 게임을 시연하고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컴투스로카는 이번 메타 커넥트 참석을 계기로 메타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고 신형 기기인 메타 퀘스트 3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더불어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VR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