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오아시스, 웹3 해커톤 ‘비욘드 바운더리스’ 성료

2023-09-04 12:40:21


‘XPLA(엑스플라)’와 일본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메인넷 ‘오아시스’가 웹3 해커톤(웹3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비욘드 바운더리스’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데모 데이’를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3일 서울 강남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해커톤 파이널에 진출한 15팀과 함께 웹3 개발자, 투자사, 스폰서 등 다양한 웹3 관계자가 참여했다. ‘글로벌 웹3 게임 이코노미’ 등 산업 현안을 주제로 한 패널 세션을 비롯해 최종 후보작들의 발표와 시상식, 네트워킹 세션이 이어졌다.

 

이번 해커톤에서는 세 개의 주제 분야에서 각 세 팀씩, 총 9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노드 통합 솔루션 부문’은 P2P 렌탈 서비스의 안정성에 초점을 둔 아이디어를 제시한 ‘TOPPIN’팀이 1등을 차지했다. ‘블록체인 코딩 플러그인 부문’에서는 게임 개발자가 유니티와 언리얼 등 게임 엔진에서 인게임 자산을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한 ‘LYNC’팀이, ‘신원인증 솔루션 부문’에서는 손쉽게 게임 계정을 연동하고 신원 인증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낸 ‘MINES’팀이 최고상을 수상했다.

 

심사는 XPLA, 오아시스, 넥슨, 마브렉스, 해시드, 해치랩스, 쟁글, KDDI, 율도, 그라운드엑스 등 글로벌 웹3 기업의 전문가들이 담당했으며 블록체인의 결합성,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사업성, 완성도에 초점을 맞췄다.

 

노드 통합 솔루션 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TOPPIN팀의 개발자 박상준씨는 “의미 있는 해커톤에서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블록체인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몸소 느낀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 앞으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수상한 9팀 외에도 해커톤에 참여한 90팀 모두 웹3 산업의 발전과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한 훌륭한 아이디어를 제시했고, 이는 XPLA와 오아시스의 지향점인 참여자들의 효익을 향상시키는데 부합했다”며 “비욘드 바운더리스를 통해 웹3 산업 발전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도미닉 장(Dominic Jang)’ 오아시스 사업총괄이사는 “이번 해커톤의 의의에 걸맞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가진 팀들과 만나되어 의미가 크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 많은 개발자들이 오아시스와 XPLA의 생태계로 진입해 더욱 훌륭한 웹3 게이밍 플랫폼 구축에 공헌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아시스는 블록체인 게임에 특화된 생태계와 이중 레이어 구조 설계를 통해 강력한 IP 보안성과 일본 내 규제 대응성이 강점이다. 해당 메인넷에는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스퀘어에닉스’, ‘반다이남코’, ‘세가’, ‘유비소프트’ 등 게임사들과 일본의 이동통신사인 ‘NTT’와 ‘KDDI’ 및 글로벌 IT기업인 ‘소프트뱅크’가 밸리데이터로 참여하고 있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포함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 키우기 온라인’ 등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