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규모 웹 3.0 X 메타버스 컨퍼런스 ‘2023 메타콘’ 프로그램 공개

2023-06-12 17:46:07


아시아 최대 규모 웹 3.0 X 메타버스 컨퍼런스인 2023 메타콘(METACON 2023)이 오는 6월 29일과 30일에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서울메타위크의 메인 이벤트인 2023 메타콘은 Web3, 블록체인, AI, 메타버스 등 다양한 산업의 흐름과 정보를 공유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네트워킹 및 지식공유 페스티벌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서울메타위크: 2023 메타콘은 ‘웹 3.0 X 메타버스: 초연결의 미래’라는 주제로 웹 3.0과 메타버스의 현황과 전망, 다양한 인사이트를 나눈다. 이번 행사는 29-30일 양일간 20개 이상의 세션에 더 샌드박스, 구글 클라우드, 텐센트, 셔터스톡, 드레스엑스, 더 패브리칸트, 넥슨코리아, 아모레퍼시픽,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국내외 40여명의 연사가 참여해 활발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첫날인 29일은 더 패브리칸트의 케리 머피 창립자 및 CEO가 ‘디지털 패션이 현실 세계의 패션을 바꾸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패션에 대한 발표를 한다. 또한 드렉스엑스의 나탈리아 모데노바 창립자 및 COO와 함께 ‘디지털 패션의 코-크리에이션 트렌드와 웹3 철학’에 대해 토론한다.

 

이외에도 국내 4대 금융사(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가 참여하는 메타버스 금융 세션을 비롯해 메타버스와 가상 업무환경, 디지털 아트, 메타버스와 웹3의 대중화, 투자, 생성 AI 등 다양한 주제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튿날인 30일 오전에는 글로벌 메타버스 선두 주자인 더 샌드박스 세바스찬 보르제 공동창립자가 "메타버스에서 열리는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주제로 키노트스피치를 전한다. 데이드 오거론 셔터스톡 부사장의 AI 세션을 비롯해 국내 대기업들이 참여하는 메타버스 및 NFT 세션, 메타버스와 아트 활용 마케팅, 디지털 패션, 음악 엔터테인먼트 세션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웹 3.0와 메타버스에 대해 다채로운 주제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서울메타위크 사무국은 올해 프로그램은 관련 산업의 변화를 예측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 아젠다를 제시함으로써 웹 3.0 시장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과 웹 3.0 비즈니스의 실질적인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으로 콘텐츠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