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얼리 액세스 테스트 기록 공개

2023-05-31 13:39:00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얼리 액세스 테스트 기록을 공개했다.

 

얼리 액세스 테스트는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한국, 태국, 대만,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호자의 길’, ‘수호자 레벨’, ‘더비 난투 – 미러전’ 등 작년 글로벌 사전 테스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스템과 모드를 제공하고, 전반적인 콘텐츠와 편의성을 개선하여 국내외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약 2주간 진행된 얼리 액세스 테스트에는 1만 9600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총 플레이 시간은 8만 1500시간으로 지난해 글로벌 사전 테스트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핵심 플레이 모드인 ‘더비 모드(PvP)’ 플레이 횟수도 늘어났다. 테스트 기간 중 더비 모드 플레이 횟수는 약 38.1만 회, 인당 평균 더비 모드 플레이 횟수는 21회로 해당 모드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여줬다.

 

얼리 액세스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설문조사를 통해 게임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게임 만족도 평점은 5점 만점에 4.6점을 기록했으며, 대다수 이용자가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이용자들은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 ‘캐릭터 수집 및 성장’을 선택했으며, ‘더비 모드’, ‘PvE 콘텐츠’, ‘수호자의 길’ 등이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디펜스 더비만의 재미 요소로 상대의 수를 읽으며 과감하게 승부하는 ‘스카우팅 시스템’을 꼽았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