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3 퍼즐의 또 다른 변형, '뿌까 퍼즐 어드벤처'   정통파 매치3 모드도

2023-01-25 16:38:56


테이크원컴퍼니가 직접 개발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는 신작 캐주얼 모바일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가 글로벌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과거 인기를 끌었던 IP 뿌까를 기반으로 하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신작으로, 플레이어가 귀여운 캐릭터를 수집하고, 원소 속성이나 스킬들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면서 퍼즐로 적을 물리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는 매치3 형태의 퍼즐 RPG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1000여 개의 메인 퍼즐 스테이지 외에도 빌리지 꾸미기, 퍼즐 퀘스트, 챌린지, 보스 레이드 등의 여러 모드를 준비해 플레이어에게 제공한다. 게임샷은 출시에 조금 앞서 뿌까 퍼즐 어드벤처를 플레이해볼 수 있는 데모 빌드를 제공받았다.

 

한편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중국과 베트남을 제외한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되며, 오는 26일 글로벌 동시 출시된다.

 

 

 

■ 우주 악당 돈킹에 맞서는 뿌까

 

뿌까 퍼즐 어드벤처에서 주인공인 뿌까는 친구들과 가루를 납치한 우주 악당 돈킹에 맞서 싸운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모험을 펼친다. 90년대 초반 출생자라면 친숙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뿌까의 캐릭터들을 활용해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이번 신작의 출시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게임 오리지널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한다. 뿌까 IP는 의외라면 의외일 수 있겠지만 지난 2021년까지 해외 한류 실태 조사에서 뽀로로와 라바 등을 제치고 6년 연속 글로벌 인지도 1위를 달성했다 전해지는 한국 캐릭터다. 그 중에서도 북미와 유럽, 남미 등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애니메이션 뿌까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계승하고 있다. 주요 캐릭터인 뿌까와 가루, 링링을 포함해 앞서 언급한 게임 오리지널 캐릭터까지 총 100여 종류의 수집 가능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퍼즐 게임 스타일에 맞춰 리터칭되고 개성적인 외형을 자랑한다. 플레이어는 뽑기 시스템을 활용해 이런 캐릭터들을 모으고 성장시켜서 전투력을 강화해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런 부분이 RPG의 특성을 뽑아냈다고 여겨진다. 또, 각각의 캐릭터는 속성 외에도 소속 분류가 존재해 특정 소속의 캐릭터들을 모았을 때 발동하는 패밀리 효과로 강화를 기대할 수도 있다.

 

 

 

수집한 캐릭터들은 기본적으로 게임 내 재화인 골드를 사용해서 최대 레벨까지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만 이 최대 레벨이라는 것이 처음부터 개방되는 것은 아니며 동일 캐릭터와 재화를 소모해서 초월을 진행해 차차 레벨의 상한을 높이는 방식이다. 보통 캐릭터 수집형 RPG에서는 동일 캐릭터를 활용해 보다 강한 캐릭터로 만드는 것에 같은 캐릭터 하나를 소모하는 경우가 많은데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각기 다른 숫자의 동일한 캐릭터를 필요로 한다. 예를 들면 첫 번째 초월에서 같은 캐릭터를 3개 요구하는 캐릭터가 있고 5개를 요구하는 캐릭터가 있는 식이다.

 

메인 스토리를 다루는 스테이지들은 5명으로 구성된 파티의 총 전투력을 기반으로 난이도를 가늠할 수 있다. 각 스테이지마다 권장 전투력이 적용되어 있으며 전투력 차를 넘어서는 수준이 아니라면 스테이지에 따라 꽤 빡빡한 난이도를 느낄 수도 있다.

 

 

 

■ 또 다른 매치3 퍼즐의 변주

 

서두에서 소개된 것처럼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같은 모양 세 개를 맞춰서 제거하는 기초적인 방식의 매치3 퍼즐을 변주시킨 또 하나의 신작이라고 할 수 있다. 퍼즐을 맞춰서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의 매치3 퍼즐 게임도 이미 많이 출시되었는데, 뿌까 퍼즐 어드벤처의 스타일은 그런 것과 비슷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따라서 기존에 매치3 퍼즐 스타일 게임을 즐기고 있었던 게이머라면 어렵지 않게 이 신작의 플레이 방식에 익숙해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차이가 있다면 스토리 모드나 특정 재화를 얻기 위해 도는 챌린지 모드에서 적과 전투를 벌이는 방식이 조금 다르다는 것이다. 퍼즐을 제거하면 해당 속성의 공격이 가해지고 파티에 편성하지 않은 속성의 공격은 상당히 줄어든 피해량을 보여주는 것까지는 얼추 비슷하지만 제거한 퍼즐의 위치에서 상단의 몬스터를 향해 공격이 발사된다는 것. 때문에 적이 존재하지 않는 위치에서 퍼즐을 제거하면 공격 턴을 그냥 날려버리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므로 플레이어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되도록 효과적인 공격 속성의 퍼즐을 알맞는 위치에서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위로 날아가는 공격

 

 

 

이런 방식의 스토리 모드와 연계하여 차차 개방되는 컨텐츠인 퍼즐 퀘스트를 통해 정통파 매치3 퍼즐 게임처럼 제한 횟수 내에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도 제공한다. 스토리 모드를 얼마나 진행했느냐에 따라 새롭게 개방되는 퍼즐 퀘스트 스테이지가 늘어나며 퍼즐 퀘스트를 전부 클리어하면 여기서만 얻을 수 있는 캐릭터를 보상으로 얻는 것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일정 구간까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각 지역의 빌리지가 개방되고, 이 빌리지들의 시설물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으로 부가적인 보상을 습득할 수 있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간단한 방식으로 배우기 쉬운 매치3 퍼즐 장르에 뿌까라는 친숙한 IP를 활용해 강력한 접근성을 무기로 삼은 신작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