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오락실 2탄, '캡콤 아케이드 2nd 스타디움'   32종의 추억 속 게임들

2022-07-28 10:40:16


지난 22일 캡콤의 명작 아케이드 컬렉션 제2탄이 출시됐다.

 

'캡콤 아케이드 2nd 스타디움(Capcom Arcade 2nd Stadium)'은 캡콤 아케이드 스타디움의 2편으로, 새로운 라인업의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파고들기 요소를 비롯한 신기능과 함께 파워업한 게임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소개한다. 캡콤 아케이드 2nd 스타디움은 다운로드 자체는 무료로 지원하며 최초 다운로드 시 SONSON을 무료로 입수해 플레이할 수 있다. 키보드와 게임패드를 사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앞서 언급한 SONSON을 포함 총 32종의 게임을 구매해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캡콤 아케이드 2nd 스타디움은 현재 PC 스팀을 통해 플레이 가능하며 수록된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게임을 개별 구매하거나 번들로 구매할 필요가 있다.

 

 

 

■ 32종의 게임을 에뮬레이트

 

제목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캡콤 아케이드 2nd 스타디움은 플레이어가 캡콤의 고전 아케이드 게임들을 직접 즐겨볼 수 있는 타이틀이다. STREET FIGHTER 시리즈, BLACK TIGER, THREE WONDERS 등의 시대를 풍미한 아케이드 게임들이 수록되어 있어 플레이어는 원하는 게임을 각 4,900원에 하나씩 구매하거나 한 번에 구매해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캡콤 아케이드 2nd 스타디움은 단순한 에뮬레이트 기능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기능들도 추가로 제공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플레이어는 플레이 스피드를 변경하거나 리와인드 기능을 이용해 잠시 시간을 뒤로 돌리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 어디서나 자유로운 세이브 및 로드 기능을 비롯한 편리 기능들이 추가되어 플레이 편의성을 높여준다. 당연히 구매한 게임들은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한 크레딧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게임에 따라서는 협력 플레이 또는 대전 플레이가 가능하다.

 

캡콤 아케이드 2nd 스타디움의 다양한 게임들은 일반 스코어로 랭크를 기록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점수 경쟁을 벌일 수도 있으며 각각의 게임에 스코어 어택, 타임 어택, 스페셜 챌린지 등의 추가 모드들이 내장되어 옛 추억에 더해 플레이어가 파고들 수 있는 요소들을 제공한다. 고전 게임을 즐기면서도 이런 모드와 스피드 및 리와인드 기능을 통해 새로운 감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 나만의 캡콤 오락실

 

캡콤 아케이드 2nd 스타디움은 3D로 표현된 각 게임 캐비닛을 바꾸거나, 다양한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당시의 감성을 되살려 추억에 잠기는 것이 가능한 게임이다. 일전에 출시된 팩맨 뮤지엄처럼 캡콤의 게임들을 모아둔 나만의 오락실을 형성해나가는 것이 또 다른 재미요소이기도 하며 그 시절의 추억을 되새기며 손님과 함께 즐길 수도 있는 타이틀이라 생각된다.

 

단, 조작에서 기본 키보드 설정은 다소 불편한 조작법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되도록 게임 패드를 사용해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