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오는 15일 개막

2024-01-09 13:19:11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LCK Challengers League) 스프링’이 오는 15일(월)에 막을 올린다.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는 LCK 미래를 이끌 LCK 팀 2군이 참가하는 프로 리그로, LCK와 동일하게 정규 리그는 10개 팀이 참가해 팀별로 18경기씩 총 90경기 구성되어, 3전 2선승제 총 2라운드로 진행된다. 플레이오프 또한 동일하게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진 뒤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올해도 매주 월, 화 경기는 WDG e스포츠 스튜디오(서울 중구)에서 유관중으로 진행되고 목, 금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월요일에는 총 세 경기, 화요일에는 두 경기가 진행되는데, 월요일 첫 번째 경기가 오후 2시에 시작하고, 오후 4시 30분과 오후 7시에 각각 2, 3경기가 순차적으로 열린다. 화요일에는 오후 5시에 4경기, 오후 7시 30분에 5경기가 생방송 된다. 목, 금에는 6경기부터 10경기까지 온라인으로 오후 2시에 일괄 진행되며, 코스트리밍 형식으로 ‘뉴클리어’ 신정현과 ‘린다랑’ 허만흥이 선택적으로 온라인 생중계를 맡는다.

 

중계진은 작년과 동일하다. 김정민 캐스터, 심지수 캐스터와 함께 김동준, ‘뉴클리어’ 신정현, ‘린다랑’ 허만흥이 해설진으로 활약한다. 인터뷰어로는 권이슬 아나운서, 김옥영 아나운서가 활약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LCK CL 팀들은 팀 아이덴티티를 담아 챌린저스 리그만의 팀명을 사용할 예정이며, LCK와 통합로스터를 적용하여 리그간 콜업과 센드다운이 상시 가능하다. 총상금은 8,000만원으로 동일하다.

 

오는 15일(월) 오후 2시 개막전에는 새로운 팀명으로 리브랜딩한 피어엑스 유스(FearX Youth)와 작년 스프링 준우승팀인 DRX가 맞붙는다. 오후 4시 30분 경기에는 작년 서머 우승팀인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와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가, 오후 7시 경기에는 kt 롤스터와 OK저축은행 브리온이 순차적으로 경기에 임한다. 라인업은 매 경기 1시간 30분 전부터 LCK 챌린저스 리그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되며, LCK 챌린저스 리그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X(전 트위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장 관람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고, 종일권과 일반석으로 나누어 구입할 수 있다. 종일권의 경우 해당 경기일 첫 경기 기준 96시간 전부터, 일반권의 경우 해당 매치 시작 72시간 전부터 구입할 수 있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