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에피소드 8 액트 1 통해 신규 무기 ‘아웃로’ 선보인다

2024-01-08 14:28:59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VALORANT)’가 지난 6일(토) 에피소드 8 ‘디파이언스(DEFIANCE)’ 첫 번째 액트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번 액트에는 발로란트가 론칭 후 처음으로 추가하는 신규 무기 ‘아웃로(OUTLAW)’와 배틀패스가 포함된다.

 

신규 무기 아웃로는 위기의 순간에 한 발을 노리는 플레이어를 위한 더블 배럴 저격소총으로, 경형 방어구를 착용한 상대의 몸통을 쏴 한 방에 처치할 수 있다. 확대 고정 후 단 한 발의 탄환만 발사하는 오퍼레이터나 마샬과 달리, 아웃로는 확대를 풀지 않고도 강력한 탄환을 빠르게 두 발 쏠 수 있다. 대신 재장전 시간이 긴 만큼, 전략적 활용도 중요한 요소다.

 

라이엇 게임즈 ‘니콜라스 스미스(Nicholas Wu Smith)’ 발로란트 게임플레이 디자이너는 “아웃로가 경형 방어구에 효과적이기에, 현재 메타에 영향을 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아웃로는 플레이어로 하여금 라운드에서 보조 스킬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더욱 치밀하게 고민하도록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발로란트는 ‘추억팩’ 세트를 통해 신규 무기 아웃로의 매력과 장점을 극대화한다. 추억팩에는 ▲3가지 색상 변형이 가능한 스킨 2종 ▲아웃로 플레이어 카드, 총기 장식, 스프레이 등이 포함된다. 이 외에도 물의 힘이 깃들어 있는 ‘쿠로나미 스킨’이 출시되며, ▲화이버옵틱 고스트 ▲택티플레이 팬텀 ▲가드레일 해머 ▲서니 사이드 업 총기 장식 같은 새 아이템을 포함한 신규 배틀패스도 선보인다.

 

한편, 발로란트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플레이타임 중심의 이벤트를 통해 꾸준히 PC방 인기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15일(금)부터 진행한 ‘발로란트 케미폭VAL 캠페인’을 통해서는 파티 플레이 참여 시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구성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함께하는 재미’를 선사한 바 있다. 오프라인 PC방에서 펼쳐진 ‘발로란트 케미폭VAL 페스티벌’ 역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