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로카 VR ‘다크스워드’,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출시

2023-12-18 13:24:30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 출시했다.

 

‘다크스워드’는 이번 스팀 입점으로 해당 플랫폼이 접속되는 전 세계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밸브 인덱스 등 스팀에서 지원하는 PC 연동형 고성능 VR 헤드셋도 지원하며 보다 폭넓은 VR 유저층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다크스워드’가 출시된 스팀은 누적 가입자 10억 명, 월 평균 사용자 1억 3,2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이다. 업적·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과 할인 정책, 뛰어난 유저 편의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컴투스로카는 스팀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새로운 이용자 층을 확보하고 세계 VR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앞으로도 ’다크스워드’를 더 많은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추후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게임이자, VR 액션 RPG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다크스워드’는 컴투스의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가 개발한 다크판타지 세계관 기반의 액션 RPG로,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 및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올해 메타와 PICO 등 주요 VR 콘텐츠 마켓에 스탠드얼론 타이틀로 출시돼 게임성과 흥행성을 입증했으며, 지난 6일에는 메타의 ‘베스트 퀘스트 2023’에서 스토리텔링이 우수한 작품에 주어지는 ‘최고의 내러티브 게임(Best Narrative Games)’에 선정됐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