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 더 다이버, ‘드렛지’ 컬래버 DLC 업데이트 실시

2023-12-15 18:16:27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이하 데이브)’에서 낚시 어드벤처 게임 ‘드렛지(Dredge)’와 협업해 콘텐츠 업데이트(Downloadable Content)를 실시했다.

 

‘드렛지’는 해양을 테마로 펼쳐지는 낚시 어드벤처 장르의 PC 게임으로, 미지의 바닷속과 섬 탐험을 신비롭게 조성해 많은 인기를 얻은 올해의 화제작이다. 지난 8일(한국시간) 진행된 ‘TGA 2023(The Game Awards)’에서 ‘드렛지’ DLC 업데이트 소식을 깜짝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 업데이트는 ‘드렛지’의 주요 특징과 요소들을 ‘데이브’에 조화롭게 배치하고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데이브’를 구매한 유저들은 스팀과 스위치에서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드렛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에서는 ‘드렛지’가 지닌 특유의 분위기와 게임성을 경험할 수 있는 날씨 요소(안개)가 도입되며, ‘이동상인’, ‘굶주린 로브’ 등 ‘드렛지’의 대표 NPC(Non-Player Character)가 ‘데이브’에서 등장한다. 또한 원화 버전인 ‘드렛지’의 돌연변이 물고기가 ‘데이브’에서 실제 포획 가능한 어종으로 구현되며, 다양한 특징과 패턴을 선보여 사냥의 재미를 높였다. 이와 함께 돌연변이 물고기가 등장하는 3종의 신규 야간 맵이 추가되고, 바다 위 멈춰 있던 보트를 직접 조종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 내 다양한 부분을 개선하는 편의성 업데이트도 동시 실시했다. 특히, ‘데이브’ 스위치 버전의 로딩 시간을 개선했으며 일부 부분의 폰트 및 UI를 확장해 가독성을 높였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는 “2023년 화제작이자 비슷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인 ‘드렛지’와 협업해 색다른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며 “’유저분들이 ‘데이브’를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지속 경험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며, 내년에도 다양한 소식을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넥슨은 ‘데이브’ DLC 업데이트를 기념해 15일부터 ‘데이브’ 패키지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드렛지’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드렛징&다이빙’ 번들 패키지는 10% 할인해 판매한다.

 

한편, ‘데이브’는 독창적인 게임성과 대중적인 매력으로 많은 주목을 받은 해양 어드벤처 장르의 싱글 패키지 게임으로, 해외 시장에서 다수의 성과를 기록하며 2023년을 대표하는 ‘K-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후 닌텐도 주요 시장인 북미, 일본 등에서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일본 게임 평가 매체 패미통(Famitsu)은 ‘데이브’ 스위치 버전에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매겼다. 최근 북미 뉴욕 타임즈(New York Times)에서는 ‘올해의 최고 베스트 게임(Best Video Games of 2023)’으로 쟁쟁한 해외 대작들과 동시에 ‘데이브’를 선정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