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Wi-Fi 7 신제품은 성능 및 안정성 대폭 향상시켰다   티피링크 신제품 런칭 세미나

2023-02-08 15:51:00


티피링크는 자사의 와이파이(Wi-Fi) 7 신제품을 공개하는 세미나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글래드호텔에서 8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티피링크코리아 레본 지사장과 윤경선 상무, 안재수 부사장 등이 참석해 자사의 와이파이7 제품 및 관련 기술 등을 소개했다.

 

레븐 지사장은 “3년 전 이 장소에서 와이파이 6 신제품을 공개한 바 있는데, 이번에 같은 자리에서 와이파이 7 신제품을 공개하게 됐다”며 “지금 자리가 있기 전까지 코로나 팬데믹으로 다양한 일이 있었지만 그만큼 와이파이가 세상을 더욱 깊게 연결해줬고 우리는 이 시장에서 많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티피링크는 단순히 와이파이 업체라 생각하는 이들이 많지만, 스마트 홈 분야 사업에 집중해 국내 1위 점유율을 기록 중이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솔루션 등 여러 사업도 전개 중이다”고 덧붙였다.

 


 


레븐 지사장

 

레븐 지사장은 “현재 티피링크는 중국, 베트남, 인도, 브라질에 제조 공장을 두고 있고, 5천여 명 엔지니어와 24,000명의 직원 보유, 44개 자회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170여 개 국가에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우리는 안정적인 가격으로 와이파이 제품을 공급해 전 세계 1위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고 앞으로도 다양한 행보를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와이파이 7 기술에 대해서는 안재수 부장이 설명했다. 안 부장은 “와이파이 7은 최대 46Gbps에 달하는 극한의 속도를 자랑하며, 와이파이 6보다 100배 낮은 대기 시간, 5배의 네트워크 용량을 자랑한다”며 “와이파이 6때까지는 속도 개선보다 안정성을 우선 시 했기 때문에 이전보다 큰 상승을 이루지 못했으나, 와이파이 7은 성능 상승뿐만 아니라 더 강력해진 간섭 방지 기술로 향상된 안정성이 강점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와이파이 7은 120% 데이터 패킹으로 더 빠른 속도 구현, 모든 리소스를 최대 사용, 프리앰블 펑처링 기술로 채널 낭비를 없애 혼잡을 해소했다”며 “와이파이 7는 버퍼링 없이 게임과 회의 등 여러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게 할 것이고 티피링크가 그 중심이 될 것이니 지켜봐 달라”고 강조했다.

 


 

티피링크의 와이파이 7 제품군은 12개의 안테나를 내부에 배치, 하이게인 안테나 및 저손실 재질을 사용했다. 또 공유기 제품은 Archer BE900, BE805, BE550 3가지 타입이 발매된다. 데코 모델 역시 3개 모델이 출시되는데, Deco BE95, BE85, BE65가 있다.

 

와이파이 7 공유기 Archer BE900은 쿼드밴드 24Gbps WiFi 7의 업그레이드된 속도를 지원하며 이전과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 안테나를 내부에 장착되어 고급스러운 외관을 뽐내며, 12개의 고출력 내부 안테나로 안테나 간 상호 간섭을 방지하는 동시에 높은 통합성과 전방향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BE900은 최대 24Gbps의 초고속 WiFi 속도를 자랑하며, 2개의 5GHz 대역으로 더 많은 장치에서 고속 WiFi를 즐길 수 있다. 또 새로운 6GHz 대역은 훨씬 더 넓어진 대역폭과 혼잡 없는 채널을 제공하며, RJ45 포트 1개, RJ45/SFP+ 콤보 포트 1개 등 2개의 10G WAN/LAN 포트가 장착되어 광 케이블 및 기존 랜 케이블 연결을 모두 지원, 4개의 추가 2.5G 포트 및 1개의 USB 포트를 통해 홈 네트워크에 완벽하게 호환된다.

 


 

Deco BE95는 최대 33Gbps의 속도와 4개의 주파수 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2개의 6GHz 대역으로 전체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 사용자의 휴대폰과 노트북이 현재 WiFi 7 또는 6 GHz 대역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6 GHz 대역 중 하나를 전용 백홀로 사용하여 보다 강력하고 안정적인 신호를 제공할 수 있다. 2개의 10Gbps가 장착되어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놀라운 고속 인터넷 액세스 및 LAN 액세스를 제공한다.

 

새로운 와이파이 7의 출시와 함께 티피링크 보안 소프트웨어 홈쉴드(HomeShield) 또한 3.0 버전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전체적인 보안 강화를 위해 더 많은 기능과 2개의 전용 앱이 추가되었다. 홈쉴드는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광고 차단기를 사용하여 외부로부터 홈 네트워크와 어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취약점을 제거한다. 또 더 강력한 보안을 요구하는 사용자를 위해 VPN 클라이언트 기능도 제공된다. 홈쉴드는 휴대폰, 컴퓨터, TV, 게임 콘솔 및 기타 IoT 장치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홈 네트워크 장치를 보호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토 / 1,058,040 02.09-10:39

WIFI6도 이제서야 보급 시작인데.. 벌써 7이라니.. 아주 발빠르게 움직이네요...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