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CPU 성능 관리 극대화한 4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공개   인텔 신제품 간담회

2023-01-11 12:21:27


인텔코리아는 차세대 데이터센터용 CPU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코드명: 사파이어 래피즈)’ 등을 소개하는 기자간담회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전경련회관에서 11일 진행했다.

 

이 회사가 이날 소개한 제품은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와 인텔 제온 GPU 맥스 시리즈(코드명: 사파이어 래피즈 HBM) 및 인텔 데이터 센터 GPU 맥스 시리즈(코드명 폰테베키오)이다.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고객에게 전략 및 성능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CPU 자원을 최적으로 활용하고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현존하는 데이터센터용 프로세서와 달리 인텔의 목적에 맞게 구축된 워크로드 우선 전략 및 접근 방식 하에 폭넓게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강점도 있다.

 

또한,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전 세계 CPU 중 내장된 가속기가 가장 많은 CPU로, 데이터센터 성능, 효율성, 보안성, AI,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엣지, 슈퍼컴퓨팅 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가 내장된 가속기를 사용할 경우 전 세대 대비 목표 워크로드 처리에 평균 2.9배 높은 와트당 성능을 제공하고, 전력 최적화 모드에서 성능 손실 없이 최대 70와트 낮은 전략으로 구동 가능, 52%~66% 낮은 TCO를 제공한다.

 

인텔 제온 GPU 맥스 시리즈는 코드 변경 없이도 많은 HPC 워크로드를 가속화하는 최초의 x86 기반 프로세서이며, 한 패키지에 64GB의 고대역폭 메모리(HBM2e)를 제공해 HPC 및 AI 워크로드 데이터 처리량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 인텔 제온 GPU 맥스 시리즈는 에너지 및 지구 시스템 모델링 등 다양한 실제 애플리케이션에서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대비 최대 3.7배가량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제품이 기존 제품보다 공개가 늦어진 이유에 대해 인텔코리아 나승주 상무는 “가속기 등 다양한 성능 추가와 이에 대한 테스트 기간이 길어졌기 때문이고, 그만큼 퀄리티가 높으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