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사내 카페 수익금으로 저소득층 아동 지원 사업 후원

2024-02-29 13:57:09


글로벌 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저소득층 아동의 신학기 지원을 위한 후원금 약 1,600만원을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에 전달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총 16,335,943원으로 2023년 한 해 동안 해긴 카페테리아에서 발생한 수익금이다. 사옥 이전과 함께 개설된 해긴의 카페테리아는 임직원들의 복지와 사회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카페테리아에서 음료를 마시면 자연스럽게 기부로 이어지는 순환적 구조로 되어있다.

 

후원금은 새로운 출발을 앞둔 상급 학교 진학 예정인 저소득층 아동에게 사용될 예정이며, 교복과 가방, 학용품 등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구매 비용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해긴 이원근 경영기획 이사는 "새로운 출발을 앞둔 아이들이 행복한 신학기를 맞이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원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해긴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과 의미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 신정원 본부장은 “저소득가정 아동의 새 출발을 돕기 위한 지원을 해주신 데 감사하다”며, “초록우산은 언제나 어린이 곁에서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긴은 2017년 설립된 게임 회사로, ‘홈런 클래시’, ‘플레이투게더’ 등 탄탄한 게임 라인업을 통해 높은 기업 성장률을 기록, 지난해 발표된 '대한민국 성장 챔피언 2024' 엔터테인먼트 분야 4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해긴은 기업이 성장해 나가는 만큼 향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방침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