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유인촌 장관, 게임 분야 민생토론회 후속 게임위 현장점검 방문

2024-02-16 22:03:09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 이하 게임위)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 유인촌 장관이 2월 16일 게임위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게임 분야 민생토론회 후속 조치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유인촌 장관은 게임위 업무를 점검하며 “지난 1월 30일,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일곱 번째, 상생의 디지털, 국민 권익 보호’에서 발표한 게임이용자 권익 보호 방안이 잘 추진되기 위해서는 게임위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했으며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모니터링은 게임이용자들의 권리 보호에 중요한 만큼 현장에서 철저하게 준비하고 조만간 공개하는 확률형아이템 해설서의 확산에도 힘써 제도가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게임물 등급분류 권한의 단계적 민간 이양도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게임물 등급분류 기준도 국제적 기준에 맞게 개선하도록 노력해달라.”라고 하였다. 

 

이에, 게임위 김규철 위원장은 “게임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확률형아이템 정보공개 관련 법령이 시행되는 만큼 시장 혼란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부처와 협조하여 게임위 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하였다.

 

한편, 게임위는 3월 22일 시행되는 법 시행에 맞춰, 모니터링인력 구성, 모니터링 공간확충, 세부 업무처리 절차 마련, 사업자 설명시간 등 준비에 만전을 다해나갈 계획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