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신규 탈 것 ‘피코 버스’ 추가

2024-02-08 13:38:11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8.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핵심인 낙하, 파밍, 생존에 변화를 주는 새로운 요소와 기능이 도입됐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최초의 전기자동차 ‘피코 버스(Pico Bus)’가 론도 맵에 추가됐다. 피코 버스는 기존 탈 것과 달리 배터리로 작동하는 6인승 차량으로 월등한 가속을 자랑한다. 부스트 사용 시 최고속도 127 km/h까지 주행 가능하나 배터리가 크게 소모돼 보다 전략적인 운행이 요구된다. 해당 차량은 NEOX 팩토리(NEOX Factory) 및 차량 테스트 주행 트랙(Test Track)에 위치한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할 수 있다.

 

팀워크를 강화하고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새로운 ‘지형지물 넘기’ 기능도 추가됐다.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탈 것을 뛰어넘을 수 있게 되어 더욱 현실적이면서 자연스러운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2인 협동 지형지물 넘기를 통해 이용자 혼자 도달할 수 있는 높이보다 높은 곳까지 점프할 수 있으며, 높은 곳에 있는 팀원의 손을 잡고 올라갈 수 있어 보다 견고한 팀플레이 및 신선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이용자 의견과 플레이 지표를 바탕으로 건플레이의 밸런스도 개선됐다. 보다 균형 잡힌 무기 사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JS9’ 및 ‘산탄총’의 성능이 조정됐다. JS9이 가진 근거리에서의 강세와 낮은 조작 난이도는 유지하되 과도한 성능을 내지 않도록 피해량 및 반동을 조절했다. ‘S1897’, ‘S686’, ‘DBS’ 등 산탄총은 중장거리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지 않도록 탄 퍼짐, 탄환 크기 및 초크의 성능을 종합적으로 조정했다.

 

경쟁전 시즌 28 시작과 함께 시즌 27의 보상을 부여한다. 최종 랭크에 따라 엠블럼, 메달, 네임플레이트 등 보상 목록이 상이하며, 골드 랭크 이상을 기록한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 스킨과 메달을 제외한 보상은 한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이외에도 ▲론도 맵 마켓에 신규 무기 및 회복 아이템 추가 ▲연료통 아이템의 사용성 개선 ▲다수의 이용자가 밀집한 상황에서의 성능 안정화 개선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제작소 패스: 2024 설맞이 대축제’를 출시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