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토즈, 위믹스3.0 기반 제휴 커뮤니티 ‘토즈 유니버스’ 오픈

2024-02-01 11:38:27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의 웹3 전문 자회사 플레이토즈가 웹3 기반의 제휴 커뮤니티 ‘토즈 유니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르면 12월 애니팡 IP를 활용한 위믹스3.0 기반의 웹3 커뮤니티 게임 ‘애니팡 월드’의 오픈을 준비 중인 ‘토즈 유니버스’는 개설과 함께 자체 개발한 3D NFT 방식의 PFA(프로필 아바타, Profile Avatar) ‘팸(FAM)’ 서비스를 선보였다.

 

첫 선을 보인 PFA ‘팸’은 토즈 유니버스에서 다양한 이용자 활동을 통해 성장, 레벨이 올라가는 세계 최초의 성장형 NFT 아바타다. NFT 팸은 성장에 따라 파츠(장식물)가 개방되어 3천 430조 개의 조합을 통한 이용자만의 희소성 높은 아바타를 만들 방대한 확장성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육성하는 팸은 애니팡 월드의 기축 통화인 토즈 토큰과 함께 가상 세계의 일상을 영위하는 아바타로 이용자들에게 성장에 대한 가치와 즐거움을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같은 독창성과 기술을 배경으로 ‘토즈 유니버스’는 글로벌 사전 예약을 통해 4만여 명의 예비 이용자를 모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 제휴 부문에서도 ‘토즈 유니버스’는 총 500만 명 규모의 세계 각국 90여 개 프로젝트의 제휴 요청을 검토하는 등 글로벌 시장의 눈길을 끌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플레이토즈 김건호 이사는 “세계 최초의 PFA를 선보인 토즈 유니버스는 시작점이 다른 웹3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자체 개발, 서비스 확대는 물론 전문성과 신뢰도가 검증된 국내외의 단체, 기업, 커뮤니티들과 협업, 제휴를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갑 연동만으로 1레벨 팸을 무료로 지급하는 등 성장형 아바타와 웹3 서비스를 선보인 플레이토즈의 서비스, 운영, 계획 등에 대한 안내는 웹사이트 토즈 유니버스에서 제공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