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3-12-27 15:20:57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2년 한 해 동안의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이번 보고서는 ▲2022년 ESG 경영 주요 성과 ▲기관 경영 전략 및 주요 사업 소개 ▲3개년의 ESG 경영 정보를 담은 ESG DATA BOOK 등의 내용을 담았다.

 

콘진원은 보고서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인 GRI 스탠다드 2021(GRI Standards)과 사회적 책임의 국제표준인 ISO 26000 및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반영하였으며, 한국경영인증원(KMR)의 제3자 검증 의견서도 포함했다.

 

◆ ESG 경영 실천 위한 구체적인 활동 및 성과 소개

 

이번 보고서에는 먼저 콘진원이 지난해 콘텐츠산업 내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한 활동을 담았다. ▲지속가능패션 지원사업 ▲환경보호 기능성 게임 개발 지원 ▲ESG 공연 신설 등을 비롯해 ▲기관 친환경 캠페인, 저탄소 식생활 등의 환경경영 활동 ▲3년 연속 온실가스 감축 목표 초과 달성 등을 소개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역대 최고 수상 실적을 이뤄낸 2022년의 ESG 경영 성과를 담았다. 지속가능한 콘텐츠산업 조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 공로를 인정받은 ▲일자리 어워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부터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기관 자력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전환 등의 내용이다.

 

◆ 청렴소통 확대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ESG 경영 앞장

 

거버넌스 부문에서는 콘진원의 대내외 청렴 소통을 위한 ▲K-콘텐츠현장지원단 발족 ▲상임감사의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윤리경영위원회 신설 등 임원진이 주도하는 청렴·반부패 활동과 ▲정보공개종합평가 5년 연속 최우수 달성 ▲ESG 경영 소위원회 활성화 ▲혁신주니어보드 ▲시민참여혁신단과의 소통 등 국민이 신뢰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펼친 활동을 소개했다.

 

또한 대내외적인 환경변화로 공공기관의 혁신을 요구받은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혁신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이해관계자가 필요로 하는 기관과 사업 혁신과제를 추진한 기관의 노력도 강조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콘진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올해는 이용자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반응형 PDF로 제작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