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 잠실서 오프라인 쇼케이스 진행…신 캐릭터 등 계획 발표   또 다른 DNF 콜라보 코스튬 검토 중

2023-12-16 16:41:01


넥슨은 네오플의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가 16일 오후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겨울 쇼케이스 2023 연말정샆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네오플 조커팀 김태영 팀장을 비롯한 개발진과 정인호, 빈본 해설이 진행을 맡았으며 2nd 궁극기, 코스튬, 이용자 소통 행사 등을 키워드로 2023년 한 해를 되돌아보는 한편, 오는 21일 업데이트 예정인 심판관 니콜라스의 세부 정보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어 2024년 2nd 궁극기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계획 등을 전해 호응을 유도했다. 이번 2023 연말정샆은 사이퍼즈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 TV 채널에서도 약 2시간 동안 생중계되었으며 현장에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약 200명의 이용자가 참석했다.

 


김태영 팀장

 

사이퍼즈는 지난 11월 시드니, 제키엘, 아이작, 샬럿, 이글의 2nd 궁극기를 업데이트하며, 2023년 한 해 동안 총 20개 캐릭터의 2nd 궁극기를 도입했다. 이 자리에서 11월 기준 2nd 궁극기 2~5시즌의 개방 비율과 같은 데이터들도 함께 공개하며 2nd 궁극기와 관련된 물음에 답하기도 했다.

 

2023 코스튬도 다채로운 컨셉으로 주목받으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김태영 팀장은 던전앤파이터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진 각성 코스튬을 포함해 다양한 치장성 아이템의 비하인드를 나눴으며 해당 코스튬은 올해 뜨거운 반응을 얻어 내년에도 던전앤파이터 남녀 캐릭터 코스튬 출시 계획을 공개하기도 했다. 내년의 던전앤파이터 코스튬은 캐릭터에 국한하지 않고 NPC, 등장인물 등 던전앤파이터 내 다양한 의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게시판과 고객센터를 통해 적극적으로 이용자 의견을 모아가겠다고 밝혔다.

 

 

 

 

 

E쪽이다, THE HOR12ON, 자낳대 등 이용자들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돌아봤다. 라이브 방송 E쪽이다는 2nd 궁극기 업데이트 직후 실제 이용자들과의 소통의 장이었으며 12주년 기념 쇼케이스는 오랜만에 오프라인에서 이용자가 자리한 가운데 개최한 것에 의미를 더했다. 인챈트와 함께한 자낳대는 개최 한 달 후에도 신규 가입자 105% 상승, 복귀 유저 47% 증가라는 유의미한 지표를 기록했다고 자평했다.

 

또, 21일 추가될 공포 컨셉의 탱커 캐릭터 심판관 니콜라스의 정보를 공개했다. 앞서 추가된 수렁의 바스티안과 연람의 재뉴어리 영상에 깜짝 등장하며 기대를 모았던 캐릭터로, 청빈한 사제로 활동한다는 컨셉이다. 자신의 능력을 깨우치며 비열해진 바스티안과 정반대로 종교인이자 심판관으로 활동하며 궁극적인 믿음의 차이로 인한 니콜라스의 불신이 안타리우스 내분의 불씨로 피어오를 예정이다.

 

니콜라스는 채찍을 사용, 적에게 공포를 심는 컨셉의 탱커 캐릭터다. 적진을 뚫고 진입하기보다 가까이에 붙은 적에게 강한 면모를 보인다. 적을 공포 상태로 만들어 반대 방향으로 도망가게 하는 패시브 스킬 공포의 낙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90초간 주변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묵상, 전방 최대 3연속 공격을 가하는 계도, 원거리 적을 3회 타격해 다운시킨 후 아군에게 끌고 오는 리스트레인 등의 스킬을 전략적으로 사용해 견제할 수 있다. 또, 적에게 돌진해 밀쳐낸 뒤 공포의 기운으로 낙인을 새기는 스티그마를 비롯한 기술들도 사용할 수 있으며 궁극기인 크림슨 크루세이드로 돌진 후 적을 붙잡아 공포 상태로 만들고 주변의 적도 공포에 걸리게 할 수 있다.

 

니콜라스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1월 25일까지 접속만 해도 30일 간 주요 전투 장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전투 장비 이용권을 받을 수 있으며 장소에 관계없이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산타 모자, 무기 액세서리 등 크리스마스 컨셉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플레이 보상으로 통합 교환소에서 사용 가능한 각종 이벤트 재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통합 교환소에서는 니콜라스 전용 코스튬, 헤어 액세서리, 로딩 포스터 등을 만날 수 있다.

 


 

 

 

2024년 계획도 윤곽이 드러났다. 2024년에는 2nd 궁극기 사이퍼가 20명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9월부터 진행된 플레이 패턴의 새로운 변화와 재미를 주기 위한 일환으로 지금까지 약 1년 반 동안 5차례에 걸쳐 2nd 궁극기를 도입한 바 있다.

 

신규 캐릭터 3종도 공개됐다. 사이퍼즈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에 집중하고자 전반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정비, 내년에는 더 호라이즌 소속의 키아라를 포함해 여성 캐릭터 2종, 남성 캐릭터 1종으로 총 3종의 캐릭터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사이퍼즈 공식 리그 액션토너먼트 등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재미를 제공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선보이면서 기존 출시 캐릭터 테마곡들의 매력을 살리고 신선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재즈 버전 편곡 모음을 공개할 예정.

 

한편 김태영 팀장은 "올 한 해는 오랜만에 능력자 여러분과 오프라인에서 소통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이를 잊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하면서 쇼케이스를 마무리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