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게임 ‘로스트아크’,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도 1등급   디어프렌즈 페스타

2023-12-15 15:58:51


스마일게이트RPG는 자사의 대표작 ‘로스트아크’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디어프렌즈 페스타’를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 2전시장에서 15일 개최했다.

 

디어프렌즈 페스타는 최대 12,900명의 모험가를 초청해 오는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개최되며, 본 행사가 열리기 전부터 암표가 거래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참고로 암표에 대해서는 스마일게이트RPG 측이 관련 제재를 한 상황이다.

 

아울러 본 페스타는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과 특별 공연, 미니 게임 등의 현장 이벤트는 물론 굿즈샵과 포토존, 푸드존까지 모험가들이 직접 참여한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고, 특히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로스트아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많은 정보들이 공개되는 ‘윈터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총 4면의 대형 LED를 활용한 영상관이다. 영상과 일러스트, OST가 어우러져 로스트아크의 아름다운 세계관을 색다른 방법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올해 지스타에서 최초로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다. 페스타에서는 특별하게 제작된 신규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페스타에서는 미공개 일러스트와 원화의 전시가 이루어지며 모험가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팬아트의 전시도 진행된다.

 

또한, 로스트아크의 OST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무대 공연과 군단장들을 테마로 한 미니 게임도 선보였다. 포토존 역시 ‘모코코’, ‘쿠크세이튼’, 움직이는 ‘미디어’ 포토존 등 다양한 테마로 준비되어 있다. 특히, 현장에서 찍은 사진은 키오스크를 통해 바로 인쇄도 가능하다.

 

더불어 모험가들은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고 획득한 코인을 사용해 25종의 클래스별 ‘키링’과 ‘키캡’을 수집해 볼 수 있으며, ‘DIY 잡화점’에서는 준비된 재료를 활용해 자신만의 굿즈를 제작해 볼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총 5종의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는 푸드존도 이용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의 정식 론칭 5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 기쁨을 더욱 많은 모험가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다는 소망으로 이번 디어프렌즈 페스타를 준비하게 됐다”며 “로스트아크를 사랑해 주시는 모험가분들이 자리해 주신다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니,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래는 디어프렌즈 페스타 현장 사진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