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 2023 개막...K게임도 출격   넥슨, 펄어비스, 그라비티 등

2023-08-23 14:24:32



 

독일 쾰른 메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3'에 국산 게임들이 전세계 게이머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넥슨은 ‘게임스컴 2023’의 전야제 쇼케이스 ONL(Opening Night Live)에 참가해 ‘워헤이븐(Warhaven)’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앞서 해보기) 일정과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의 신규 정보를 22일(현지시각) 공개했다.

 

‘워헤이븐’은 스팀과 넥슨닷컴을 통해 9월 21일부터 얼리 액세스에 돌입한다. 글로벌 이용자는 스팀에서, 국내 이용자는 넥슨닷컴을 통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국내 이용자는 8월 23일부터 시작하는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얼리 액세스 이틀 전인 9월 19일부터 게임에 접속할 수 있으며, 얼리 액세스 기념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ONL 현장에서는 ‘워헤이븐’의 매력적인 중세 판타지 세계관과 강렬한 액션을 담은 시네마틱 영상도 공개했다. 메인 병사 캐릭터 ‘블레이드’의 과거와 그가 전장에 뛰어들게 된 이유를 실감나는 전투 액션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는 9월 19일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신규 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인류를 파멸하기 위해 침공한 ‘벌거스’ 군단과 이에 맞서는 선택받은 인간 ‘계승자’들의 전투를 감상할 수 있고, ‘밸비’, ‘카일’ 등 독특한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2종의 실제 플레이와 ‘요격전(레이드)’ 플레이 장면도 공개하며 루트슈터 장르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한편,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중세 판타지 세계 ‘헤러스’에서 ‘연합’과 ‘마라’ 두 진영으로 나뉘어 자신들이 믿는 영웅의 교리에 따라 끝없이 맞붙는 대규모 PvP 게임이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슈팅과 RPG가 결합된 루트슈터 장르 신작으로, 언리얼 엔진 5 기반 차세대 글로벌 트리플 A급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PC, PlayStation, Xbox 시리즈 동시 출시를 준비 중이다.

 

펄어비스도 ONL을 통해 ‘붉은사막’의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 된 붉은사막의 게임 플레이 영상은 '에르난드(Hernand)' 지역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광활한 오픈 월드에서 다양한 탐험과 전투를 벌이는 주인공 ‘클리프(Kliff)’의 모습을 4K 화질의 그래픽으로 약 3분에 걸쳐 담아냈다.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화려한 액션과 전투가 눈길을 끌었다. 무기뿐 아니라 건물이나 환경 등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와 자유도 높은 전투가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1vs1 뿐 아니라 1vs다(多) 전투가 강렬하고 실감나게 펼쳐진다. 상황에 맞는 무기의 사용, 오브젝트를 활용한 공격, 잡기, 던지기, 발차기 등 다양한 액션을 조합한 연계기를 통해 개성 있는 전투를 만들어 간다.

 

이 외에도 새로운 스타일의 플레이와 다채롭고 깊이 있는 콘텐츠도 담겼다. 공중 비행 등의 플레이 영역의 확장, 건물이나 나무를 올라가거나, 높은 장벽을 뛰어넘는 액션, 낚시나 팔씨름, 야생마 길들이기 같은 미니 게임 등의 볼거리도 풍부하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인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으로 개발되고 있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광활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사실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로 그려냈다.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콘솔 및 PC로 출시될 계획이다.​ 

 

그라비티는 이번 게임쇼에 단독 부스를 내고 본사와 해외 지사에서 준비 중인 타이틀 총 9종을 출품한다. 올해 하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로그라이크 게임 ‘Wetory(국문명 웨토리)’, 퍼즐 플랫포머 게임 ‘심연의 작은 존재들’, 벨트스크롤 액션 RPG ‘파이널나이트’, 동화풍 퍼즐 플랫포머 게임 ‘피그로맨스’ 등 타이틀 4종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를 진행 중인 3D 플랫포머 게임 ‘ALTF42’도 게임스컴을 통해 선보인다.

 

또한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에서 서비스 예정인 2D×시네마틱・리얼 과학 조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영문명 TOKYO PSYCHODEMIC)’,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 복고풍 JRPG ‘Alterium Shift’, 3D 액션 2인 협력 플레이 게임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등 타이틀 4종도 함께 만날 수 있다.

 

특히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영문명 TOKYO PSYCHODEMIC)’은 미해결 사건을 전문적인 능력을 지닌 동료와 함께 분석 툴, 조사 능력 등을 활용해 밝혀지지 않은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는 추리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AMiBAKO’는 맵 제작, 퍼즐, 배틀, RPG 등 다양한 장르적 요소를 하나로 담은 월드 크래프트 RPG로 주인공이 세계를 탐험하면서 땅을 원래대로 되돌려나가는 플레이를 통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그라비티는 게임쇼 기간 동안 출품작 9종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연대를 마련해 부스 방문객에게 게임 시연의 기회를 제공한다. 출품작을 시연한 관람객에게는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포링 볼펜, 캐릭터 미니 뱃지 등 다채로운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로카의 VR 액션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선보인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천공의 아레나)’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8월 26일 하루 동안 화웨이와 공동 부스를 통해 현지 팬들을 만난다. 부스에서는 ‘천공의 아레나’ 퀴즈 쇼 및 월드 아레나 2 대 2 팀 대전, 포토부스 해시 태그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본사 아트팀이 현장에서 드로잉한 원화를 선물한다. 코스튬 플레이 대회 및 부스 방문객 대상 ‘천공의 아레나’와 ‘크로니클’ 엽서 증정도 진행되며, 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된다.

 

‘다크스워드’는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해외 마켓 한국공동관 소속 부스에서 방문객을 맞는다. 해당 부스에서는 시연대를 통해 게임을 소개하고,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와 개발진들이 부스를 운영하며 현장 유저들과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이 밖에도 ‘천공의 아레나’는 게임스컴 기간인 8월 25일, 독일 쾰른에서 올해 다섯 번째 유럽 투어를 실시한다. 투어는 컴투스가 해외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고 교류하기 위해 개최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덱 공유 및 전략 토론, 팀 대전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어 매번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이브IM이 서비스하고 플린트가 개발 중인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단독 부스로 참가,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시연대를 준비하여 글로벌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2023 피날레를 장식할 올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게임은 중세 명화풍의 독보적인 아트 스타일, 벨트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의 즐거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완성도 높은 게임 시스템으로 2D 액션 RPG의 정점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 한국공동관(Korea Pavilion)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PC/콘솔/모바일/VR-AR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신흥경쟁사’들이 대거참여해 국내외 게입업계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게임스컴에서 한국공동관을 주최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게임사들의 게임소개 및 전시 외에도 현장에서의 비즈니스 미팅 및 게임스컴 이후에도 다양한 채널의 B2B 기회를 연결해 장기적인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진출 및 시장확보를 돕는다는 목표를 잡고 있다. 콘진원은 이번 행사에서 해외 퍼블리셔, 엑셀러레이터 및 투자자 등 바이어를 적극적으로 확보, K-콘텐츠를 소개하는 비즈매칭을 통해 참가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맺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네오위즈는 '게임스컴 2023'에 앞서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P의 거짓'은 지난해 게임스컴에서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부문을 수상 한 바 있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