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업계, GDC 2023에서 블록체인 사업 확장   넥슨, 위메이드, 컴투스, 네오위즈 참가

2023-03-20 16:28:40


현지시각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대상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넥슨, 위메이드, 컴투스, 네오위즈 등 국내 게임사들이 대거 참가한다.

 

먼저 넥슨은 MMORPG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넥슨의 황선영 그룹장은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블록체인을 통한 핵심 MMORPG 경험의 완성’을 주제로 발표한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넥슨이 자사 핵심 IP를 기반으로 설계 중인 NFT(대체불가토큰)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다. NFT를 중심으로 다양한 유무형 가치가 만들어지는 거대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높은 경쟁력을 지닌 ‘메이플스토리’ IP를 첫 타자로 선정해 준비하고 있다.

 

또 22일 인텔리전스랩스 윤상철 실장은 ‘게임스케일: 넥슨 게임이 한 차원 높은 성공을 거두는 비결)’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넥슨이 AI 기술 및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라이브 게임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온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소개한다.

 

위메이드는 GDC 2023에서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위믹스 플레이’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21일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게임의 미래: 인터게임 플레이를 넘어’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인터게임 이코노미와 인터게임 플레이가 어떻게 구현되고, 게임의 미래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발표한다.

 

22일과 23일에는 총 3개 세션에서 위믹스 사업 담당자들이 위믹스 플레이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강연한다. 웹3(WEB3) 게임을 론칭하며 축적한 데이터와 토큰 경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기존 게임이 블록체인 게임으로 변화하는 방식과 혜택,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노하우 등을 설명한다.

 


 

컴투스 그룹은 웹3 패러다임 선점 노하우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규창 대표는 21일 열리는 세션에서 ‘컴투스 그룹이 블록체인 플랫폼과 게임을 통해 웹3 시대를 주도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대규모 게이밍 환경에서 최적의 데이터 속도와 수용량을 확보한 노하우를 공개하고 더 나아가 블록체인 분야에서도 양사 간 확장될 협력 사업의 청사진을 발표한다.  

 

20일 열리는 세션에서는 최지원 팀장은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성공 사례로서, PC-모바일을 오가는 크로스 플랫폼, ‘구글 플레이 게임즈’의 기술 적용과 구글과의 협업을 통한 게임 최적화 방법을 공유한다. 

 

네오위즈는 이번 GDC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및 에픽 게임즈 부스를 통해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과 만난다.

 

먼저, 21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미디어 이벤트’에서 P의 거짓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게임의 데모 버전 체험을 지원한다. 이어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에픽 게임즈 부스’에서도 게임의 데모 버전을 제공, 언리얼 엔진 특유의 사실적인 그래픽과 화려한 전투씬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참고로 ‘P의 거짓’은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잔혹극으로 각색해 탄생한 소울라이크 싱글플레이 액션RPG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기대작이다. 올해 8월 출시를 앞두고 오는 4월 국내 오프라인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 진행을 앞두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는 폴리곤 부스에 플래그십 파트너로 입점하고, 웹3 시장에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 갖는 가치와 인텔라 X가 이끄는 웹3 게임으로의 변화를 알릴 계획이다.

 

더 나아가 인텔라 X 온보딩 예정인 1인칭 슈팅 게임 ‘아바(A.V.A)’, ‘고양이와 스프’ IP 기반의 PFP NFT 프로젝트 'E.R.C.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에오스 골드(EOS GOLD)’ 등 다양한 게임 라인업을 현장에 전시한다. 특히, 인텔라 X의 파트너사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한 ‘에오스 골드’의 데모 시연을 진행, 인텔라 X 생태계에 합류한 웹3 게임의 매력과 진정한 재미를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이벤트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