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W-메이플스토리M' MMORPG 강세   게임샷 선정, 1월 3주 애플-구글 Top10

2023-01-18 21:19:27


게임샷이 선정한 1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리니지W'와 '메이플스토리M'이 주목됐다.

 


 

■ 리니지W, 베르세르크 2차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W가 베르세르크(Berserk) 2차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베르세르크는 故미우라 켄타로 작가의 작품이다. 검과 마법, 마물이 존재하는 세계를 무대로 주인공인 가츠의 장대한 삶을 그린 다크 판타지(Dark Fantasy)다. 2022년 7월에 선보인 1차 컬래버레이션은 베르세르크의 스토리를 리니지W에 구현해 글로벌 이용자의 호평을 받았다.

 

이용자는 25일까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던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 4명이 파티를 구성해 하루 1회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의 보스 몬스터 불사신 조드를 처치하면 이벤트 보상 상자를 얻는다. 상자를 열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토벌의 증표와 틈새의 봉인석을 획득한다.

 

엔씨는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스킨 카드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가츠(광전사의 갑옷), 불사신 조드, 해골 기사 등 베르세르크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외형을 바꿔 리니지W를 즐길 수 있다. 가츠(광전사의 갑옷) 스킨 카드는 이벤트 상점에서 틈새의 봉인석으로 얻을 수 있다.

 


 

■ 메이플스토리M, 첫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첫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 업데이트했다.

 

시아 아스텔은 오르트 지역의 별의 정령 종족으로, 별과 성좌의 질서를 지키는 별의 수호자로 등장한다. 전용무기로 셀레스티얼 라이트를 사용하며, 다섯 종류의 마킹 스킬을 조합해 12개의 별자리 스킬을 발동할 수 있다. 별자리 스킬은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공격 스킬과, 파티원에게 이로운 효과를 지원하는 서포트 스킬로 구성된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추가를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월 13일까지 시아 아스텔에 한해 버닝 이벤트를 적용해 140레벨부터 200레벨까지 1레벨 높일 경우 2레벨의 추가 상승을 지원한다. 같은 기간 시아 아스텔 캐릭터를 육성하면 소망의 꿈자리 의상 세트, 별이 쏟아지는 밤 이펙트 아이템, 별을 인도하는 자 훈장 아이템 등의 보상을 제공하며, 100레벨 이상 시아 아스텔로 매일 정해진 횟수만큼 수련에 참여하면 단계별로 풍성한 경험치 보상을 지급한다. 또 1월 25일까지 7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별자리 도라지 펫 패키지, 시아 대미지 스킨 (유닛)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 시아 아스텔를 제외한 캐릭터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2월 13일까지 테라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캐릭터 육성 시 3레벨부터 200레벨까지 1레벨업 시 2레벨의 추가 성장이 지원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