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신작 ‘우마무스메’, 매출 2위 찍으며 순조로운 출발   론칭 초기부터 이슈몰이

2022-06-20 20:05:36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론칭 시작부터 무서운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여 각 캐릭터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해 4월 기준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던 화제작이다.

 

또한, 지난 4월 26일부터 진행한 국내 사전 예약에서 100만 명을 돌파하며 출시를 기다리는 국내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고, 이 흐름은 론칭 때도 이어져 서비스 첫날 애플앱스토어 매출 2위,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탄탄한 게임성과 콘텐츠로 많은 국내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했다.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오랫동안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