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부산 동의대와 IT 인재 양성 위한 ‘사랑의 PC 나눔’ 전달식 진행

2022-05-17 14:22:51


NHN(대표 정우진)이 지역 IT 인재 양성을 위해 부산 동의대학교에 PC 나눔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부산 동의대학교에서 열린 ‘사랑의 PC 나눔’ 전달식에는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을 비롯해 동의대학교 한수환 총장과 김치용 디지털콘텐츠게임공학부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역 사회에 전문 ICT 교육 환경을 조성해 미래 게임산업 및 콘텐츠 산업을 이끌 IT 인재를 육성하자는 취지로 추진되었다.  

 

NHN은 이번 나눔을 통해 대학 실습에 필요한 고성능 PC세트를 선별해 동의대학교에 전달했다. 기부된 PC는 NHN 임직원이 업무용으로 사용했던 본체와 모니터를 정비하여 지원한 것으로, 기부와 함께 자원선순환을 통한 지속가능 성장을 도모했다는 데 더욱 의미가 있다.

 

기증된 PC는 게임 기술 전반을 교육하는 동의대학교 ICT 공과대학 디지털콘텐츠게임공학부에 전달되어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고급 게임 및 인공지능 실습 등 다양한 커리큘럼에 활용될 계획이다.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은 “학생들이 디지털 신기술을 빠르게 접하고 습득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NHN은 IT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HN은 올 들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랑의 PC 나눔’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 4월 성남시 청소년 재단에 온라인 학습용 PC를 전달한 데 이어 이번 나눔 캠페인을 추가로 진행하며, 지역 청소년부터 대학생까지 폭넓은 미래 인재를 대상으로 교육 지원에 나서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소프트웨어 전문교육기관 NHN아카데미 경남 캠퍼스를 개소했으며, 현재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블록체인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블록체인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