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뮤 아크엔젤2-오딘' RPG 장르 강세   게임샷 선정, 9월 3주 애플-구글 Top10

2021-09-14 00:08:54


게임샷이 선정한 9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뮤 아크엔젤2'와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오딘: 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이 주목됐다.

 


 

■ 뮤 아크엔젤2 정식 서비스 시작

 

웹젠은 뮤 아크엔젤2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뮤 아크엔젤2는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의 정식 후속작으로 뮤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을 동시에 조작하며 전투에 임하는 집단 육성 시스템이 특징이다. 캐릭터를 중복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당 2개로 나누어지는 특성까지 더해져 50여 가지가 넘는 자신만의 군단을 꾸릴 수 있다.

 

다양한 클래스를 동시에 운영하는 다양한 조합으로 인해 각 클래스와 조합에 어울리는 장비 ‘파밍’의 중요성이 증가했으며, 다양한 장비 획득을 통한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확보했다. 

 

뮤 아크엔젤2의 길드 콘텐츠와 커뮤니티 시스템은 기존보다 더욱 강화되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2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실시간 채팅이 가능한 게임 내 길드 전용 카카오톡 채팅방 생성을 지원한다.

 

웹젠은 추후 월드 서버 기반의 대규모 공성전 등 다양한 PVP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으로 뮤 아크엔젤2의 회원들은 강화된 커뮤니티 시스템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소통하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오딘, 이용자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오딘에 이용자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그림자 성채 던전에 한 개 층이 추가됐다. 그동안 이용자들의 보내준 의견을 적극 수렴해, 보다 원활한 플레이를 도모하고자 기존의 공간을 전투력에 따라 2개 층으로 나누고 한층 더 전략적인 전투가 이뤄지도록 맵 디자인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아이템 획득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필드 아이템 드랍률을 상향했으며, 4챕터 몬스터 난이도를 하향하는 등 밸런스를 조정했다. 또 게임 내에서 타 이용자를 무작위로 공격하는 이용자에게 추가 벌점을 부가하는 시스템과 탈 것 자동 합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여기에 미미르의 샘물 온오프 기능과 소환 업적 시스템을 개선하여 소환에 따른 이용자들의 부담을 완화하는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오딘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시스템 및 콘텐츠를 개선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