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을 위한 힐링 게임, 유루캠△ VIRTUAL CAMP ~산기슭 캠핑장 편~   원작 팬을 위한 선물

2021-05-02 00:43:58


일본 야마나시현을 배경으로 여고생들의 캠핑 라이프를 그려낸 일상물 ‘유루캠△’은 어여쁜 미소녀들을 중심으로 작 중 무대가 되는 야마나시현 근처의 주요 관광 명소들을 살펴보고 그들의 캠핑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점, 이 외에도 간단한 캠핑 지식을 소개하는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이며 평범한 일상물과는 차별화를 추구한 점이 특징으로 그 인기에 힘입어 원작 코믹스는 물론 TVA,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믹스에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달 콘솔 및 PC, 모바일로 출시된 ‘유루캠△ VIRTUAL CAMP ~산기슭 캠핑장 편~’은 앞서 언급한 동명의 원작을 소재로 한 버추얼 3D 어드벤처 게임이자 지난 3월 선보인 ‘유루캠△ VIRTUAL CAMP ~모토스호 편~’의 후속작으로 작품의 주인공인 ‘나데시코’, ‘린’과 함께 여러 캠핑 컨텐츠를 즐기게 된다.

 

참고로 본 리뷰는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기준으로 작성됐다.

 

 

 

■ 원작의 캠핑을 VR로 즐긴다

 

전작 모토스호 편이 후지산 아래의 호수를 배경으로 했다면 본 작은 제목처럼 후지산 아래 산기슭을 무대로 게임이 전개되며 스토리가 이어진다. 스토리 플롯이라 해봐야 산기슭 아래의 캠핑장에서 하룻밤을 보내는게 전부지만.

게임 컨텐츠의 구성은 크게 사진찍기와 식사하기, 그리고 등장하는 소녀들을 감상하는 것들로 요약할 수 있겠다. 이는 전작과 무대 배경만 다를 뿐 사실상 동일하다.

 

풀 3D 그래픽로 구현된 게임 비주얼 퀄리티는 캐릭터와 배경의 다지인과 디테일, 색감이나 텍스처 등 전반적인 면에서 매우 만족스럽다. 게임은 본체에 탑재된 자이로 센서 및 일부 아날로그 버튼을 이용해 진행되며 버추얼 게임이란 제목답게 닌텐도 라보 VR키트 또한 지원한다. 이를 이용할 경우 보다 실감 나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게임의 시간대는 크게 낮과 저녁, 밤, 그리고 이튿날 아침 총 4개로 이뤄졌고 그에 걸맞게 작중 배경과 상황도 실시간으로 변화한다. 이 부분의 현장감은 나름 우수한 편. 덧붙여 등장인물 모두의 대화를 TVA 성우진의 풀 보이스로 즐길 수 있는 점 역시나 만족스럽다.

 

 

 


 


 

■ TVA 한 편 분량을 현장감 넘치게 재현

 

게임의 플레이 타임은 약 30분 내외로 매우 짧은 편. 앞서 말했듯 캠핑장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내용이 전부라 TVA 1화 분량이라 생각하면 된다. 

 

아울러 플레이어가 ‘린’의 시점에서 나데시코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하나 이는 함께 사진을 찍고 캠핑장 근처의 개를 만지는 등의 극소수의 상호작용만 가능해 안 그래도 부족한 컨텐츠 분량이 금세 동나버린다. 

 

이렇듯 컨텐츠 볼륨은 상당히 적은 편, 사실상 주인공 2인방을 그저 가만히 바라만 보는게 게임의 전부인 셈으로 게임이라 말하기도 애매한 구성이다. 그러니 컨텐츠 구성에 대한 큰 기대는 하지 말고 어디까지나 유루캠 TVA 한 편을 버추얼 게임 시점으로 즐겨본다고 생각하자. 

 

이처럼 VR 게임으로서의 즐길 거리는 사실상 전무하지만 캠핑장을 배경으로 원작 등장인물들과 교류를 하고 경치를 감상하며 이야기를 이어나갈 수 있는 부분들은 유루캠의 팬 입장에선 매우 만족스런 경험일 터.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 속 캐릭터와 함께 생동감 넘치는 캠핑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팬에게는 메리트가 매우 큰 부분이니 평소 유루캠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