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1억 달러 규모 비트코인 취득 배경은

2021-04-30 20:27:52


일본 넥슨 본사의 오웬 마호니 대표가 비트코인 취득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넥슨은 지난 28일 1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약 1,717개의 비트코인을 평균가 58,226달러에 취득한 바 있다.

 

오웬 마호니 대표는 "현재 50억 달러가 넘는 규모의 현금과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나 은행에 넣어둔 돈은 매우 낮은, 거의 아무런 소득도 가져다주지 못한다"며 "비트코인이 가치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은 현금의 형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판단의 배경으로는 ▲비트코인의 전체 물량이 2100만 개로 한정되어 있다는 점 ▲비트코인의 미래 가치 ▲유동성과 편리성 ▲혁신성을 들었다.

 

그러면서도 "물론 이러한 투자에 리스크가 따른다는 것도 이해하고 있으며, 넥슨은 이에 대한 공부를 지속하고 있다. 현재로서 넥슨이 비트코인에 투자한 금액은 1억 달러로, 이는 넥슨이 보유한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의 2%에 못 미치는 규모이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오웬 마호니 대표는 "넥슨은 멀지 않은 미래에 (가상 화폐가) 주류 아이디어가 될 가능성이 크며, 더 많은 사람들, 그리고 기업들이 과연 그들이 기존의 통화 체계에만 의존할 수 있는지, 새로운 방식을 받아들여야 하는 것은 아닌지에 대해 자문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토 / 1,002,640 04.30-10:24

전 코인 1도 없는...ㅠㅠ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