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재미를 선사하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 'QV(큐브이)(PC)'   전반적인 완성도에 만족

2021-04-07 17:57:27


지난해 국내 게임 개발사 이즐(IZZLE)이 닌텐도 스위치 및 모바일 플랫폼으로 선보인 액션 어드벤처 ‘QV(큐브이)’는 모종의 이유로 차원의 균형이 무너져 버린 다중 차원 우주의 고대 유적지 배경으로 이 균형을 되돌릴 수 있는 선택 받은 능력을 지닌 소녀 ‘큐비’와 그의 조력자 말하는 펭귄 ‘바론’의 모험의 여정을 담아냈다.

 

쿼터 뷰 시점으로 진행되는 본 작품은 앞서 말한 흥미롭고 독특한 스토리와 더불어 사랑스럽고 귀여운 캐릭터 모델링 및 갖가지 퍼즐 요소의 결합 등이 어우러진 훌륭한 게임 완성도로 많은 이들을 매료시켰고 이를 증명하듯 선 출시된 플랫폼에서 국내외 게이머 및 평론가 다수의 호평을 받으며 2020 구글 인디 게임 TOP 10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이처럼 우수한 게임성을 선보인 본 작이 지난 18일 PC 스팀 플랫폼을 통해 발매됐다. PC 버전은 앞선 두 플랫폼보다 한층 상향된 그래픽 퀄리티 및 70여 가지의 도전 과제 추가 등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 훌륭한 완성도의 퍼즐 어드벤처, PC로 상륙

 

우주의 균형을 유지하는 장치 ‘차원핵’을 탐색하는 여정은 상당히 즐겁다. 주인공 큐비는 맵의 포탈(파이프)를 통해 단순히 이동만 반복하는 것이 아닌 필드 곳곳에 위치한 다수의 몬스터들 헤쳐가며 유적의 퍼즐 요소들을 풀거나 신비한 능력의 브러쉬를 사용해 차원의 문을 그려 게이트를 워프하고 물 위를 건너는 등의 다채로운 액션을 선보인다. 

 

아울러 작 중 등장하는 퍼즐과 기믹의 수와 그 재미 또한 우수하며 초원 및 사막, 설원과 화산 등 서로 다른 개성 넘치는 컨셉의 스테이지 구성도 마음에 든다. 게임의 난이도는 쉬움, 보통, 어려움, 그리고 1회차 엔딩 이후 개방되는 최상위 난이도 QV 총 4개로 이뤄졌고 각각의 난이도는 퍼즐 어드벤처 장르 입문자, 초심자 및 매니아 층까지 모두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필자는 보통 난이도로 시작해서 진행도가 늘수록 점차 난이도를 올려 최종적으론 어려움 난이도로 엔딩을 접했고 약 7시간의 플레이 타임이 소요됐다. QV 난이도로 진행 시 배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전반적인 플레이의 만족도와 재미는 매우 뛰어난 편, 모바일 버전을 이미 즐겨 본 필자지만 이처럼 게임 컨텐츠 구성이 상당히 알차고 흥미로워 다시금 게임을 플레이해도 질리는 감이 없었다.

 

  

 


 


 

■ 뛰어난 이식 퀄리티, 흥미로운 컨텐츠가 일품

 

게임의 이식 퀄리티 역시 앞선 두 플랫폼과 비교되지 않을 만큼 매우 우수 했다. 더욱 큰 화면에서 고 해상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은 게임의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3D 그래픽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요소로 작용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한 컨트롤 역시 편의성이 뛰어났고 컨트롤러를 통한 플레이 역시 지원한다. 아울러 게임의 프레임 또한 한결 더 부드러워져 플레이 내내 만족도가 상당했고 주인공 큐비를 꾸밀 수 있는 코스튬이 다양하게 마련 된 점도 일품. 이는 후술할 도전 과제 업적 진행을 통해 해금 가능하다.

 

더불어 79가지의 개인 도전 과제가 준비된 점, 그리고 이를 자신의 스팀 프로필 게임 하단 도전 과제 목록에 진열 할 수 있는 부분도 마음에 든다. 도전 과제 올 클리어 목표로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다 회차 플레이도 지루할 틈이 없었고 게임 클리어 이후에도 프로필 하단의 완료된 목록들을 훑어보며 큰 여운을 느낄 수 있었다. 과제 목록은 각 난이도 별 지역 클리어 및 수집, 아이템 사용 등 그다지 불합리한 부분 없이 게임을 진행하며 자연스레 완료되도록 설계돼 도전 과제 클리어의 부담이 매우 적어 누구나 쉽게 깰 수 있다.

 

이렇듯 본 작은 원작을 능가하는 뛰어난 이식 및 뛰어난 재미를 선사하는 다양한 퍼즐, 액션 아케이드 요소, 그리고 풍성한 커스터마이즈 컨텐츠 등 선보이니 평소 퍼즐 액션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한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