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20, ‘가이아’ vs ‘청’ 최종 격돌…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 자리 두고 맞붙는다

2020-11-21 18:26:04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의 최종 결승전 진출자로 대만 지역 대표 가이아(GAIA)와 홍콩 지역 대표 청(MR.CHUNG)이 확정됐다.

 

21일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치러진 SWC2020 월드 파이널 4강 토너먼트에서 두 중화권 선수가 맞붙게 됐다. 침착한 플레이 스타일이 강점인 가이아(GAIA)와 완벽한 몬스터 밴픽을 자랑하는 청(MR.CHUNG)이 각각 자신만의 스타일로 강자들을 물리치며 결승 무대에 올랐다.

 

4강 토너먼트 첫 경기는 전혀 다른 스타일을 가진 두 선수의 격돌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격적인 플레이가 특기인 핀란드의 빌리피티(VIILIPYTTY)와 시종일관 침착한 플레이로 결선 무대까지 올라온 가이아(GAIA)가 맞붙었다.

 

가이아(GAIA)는 첫 대전부터 특유의 맹공을 몰아붙인 빌리피티(VIILIPYTTY)에 초반 승세를 빼앗기는 듯했으나, 이내 차분하고 냉철한 플레이로 반격을 퍼부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최종전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 끝에 결국 가이아(GAIA)가 결승행에 기쁨을 누리게 됐다.

4강 두 번째 경기로는 지난 시즌 월드 챔피언 레스트(L’EST)를 꺾으며 종주국의 자존심을 지킨 한국 대표 차미(CHARMI)와 청(MR.CHUNG)의 대결이 펼쳐졌다.

 

 

 

차미(CHARMI)는 첫 번째 경기에서 허무하게 참패를 겪은 후, 두 번째 대결에서도 패배의 쓴맛을 봤다. 불리한 상황에서 차미(CHARMI)는 3경기를 잡아내며 역전 분위기를 연출했으나, 밴픽에서 승기를 굳힌 청(MR.CHUNG)에 막히며 결국 승리를 내줬다.

 

한편, 올해 4회째 개최되고 있는 SWC2020은 전 세계로 확산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대회 최초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지고 있다. 월드 파이널 또한 세계 팬들이 실시간으로 전 경기를 관전할 수 있도록 한국어를 포함 총 15개 언어의 전문 해설진의 해설과 더불어 서머너즈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네이버스포츠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생중계되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