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X, K팝 멀티 플랫폼 ‘유니버스’ 출격

2020-11-21 13:53:17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클렙 측은 CIX가 ‘유니버스’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CIX는 ‘유니버스’를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전세계 팬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CIX가 참여하는 유니버스는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로 언제든 즐길 수 있는 최대 규모 글로벌 엔터 플랫폼으로 134개국에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총 3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유니버스’는 최신 IT 기술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해 기존 K-POP 플랫폼에서는 볼 수 없었던 그 이상의 특화된 멀티 콘텐츠가 제공된다.


유니버스는 팬덤 활동을 기록하고 보상해주는 ‘콜렉션(Collection)’,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캐릭터를 꾸미고 뮤직비디오도 제작하는 ‘스튜디오(Studio)’, 오리지널 콘텐츠가 매일 업데이트 되는 ‘미디어(Media)’, 아티스트와 1:1로 더 가까워지는 ‘프라이빗(Private Message & Call)’, 팬과 아티스트가 일상을 공유하는 ‘FNS(Fan Network Service)’ 등 특화된 기능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전세계 K-POP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컴백과 함께 ‘글로벌 루키’로 도약하고 있는 그룹 CIX가 새로운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와 만난 만큼 이들이 선보일 시너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CIX는 ‘유니버스’ 속 플래닛을 통해 새로운 활약을예고하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유니버스의 새로운 아티스트 CIX는 지난 2019년 데뷔, 강렬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통해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최근 세번째 미니앨범 ‘안녕, 낯선시간(‘HELLO' Chapter 3. Hello, Strange Time)’의 타이틀곡 ‘정글(Jungle)’로 컴백한 CIX는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24개 지역 최상위권, 애플뮤직 앨범 차트 17개 지역 차트인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앨범 초동 판매량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정글’은 발매와 동시에 온라인 음원사이트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또 CIX는 오는 12월 12, 13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2020 CIX 1st Concert Rebel’ 개최를 앞두는 등 계속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새로운 아티스트로 CIX를 공개한 유니버스는 지난 12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 진행을 시작했으며 내년 초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