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컴플릿, 실시간 머지 디펜스 '머지 택틱스' 정식 출시

2020-10-22 15:30:33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은 자사의 LCORE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머지 디펜스 모바일게임 '머지 택틱스(Merge Tactics)'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머지 택틱스(구 머지랜드)'는 NHN에서 퍼블리싱하는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Crusaders' Quest)' 외 '안녕 유산균', '작살난다냥', '마리모 리그' 등을 개발한 로드컴플릿 자체서비스 캐주얼 브랜드 '마카롱'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머지 택틱스'는 10월 14일 한국 및 영미권 국가에 정식 출시되었으며, iOS 출시 직후 한국 앱스토어의 주요 신작 게임으로 피쳐드되어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로드컴플릿은 연내 일본, 대만, 프랑스, 독일 등 주요 국가까지 서비스를 확장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귀엽고도 감각적인 아트스타일이 특징인 실시간 머지 디펜스 '머지 택틱스'는 일반적인 디펜스 게임의 정석을 비틀고 적절한 덱 구성과 치밀한 전략 및 실시간 대처능력이 필요하다는 차별점이 특징이다.

 

9월 말 동일 스튜디오에서 출시한 ‘랩버스터(LabBuster)’도 앱스토어 ‘신규게임’ 및 ‘에디터의 발견’에 소개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랩버스터'는 로그라이크 액션 장르를 표방하는 슈팅 탐험 게임으로, ‘머지 택틱스’와는 완전히 다른 장르이지만 로드컴플릿 특유의 귀엽고 유니크한 아트스타일이 두 게임의 공통점이다.

 

한달 내 연달아 출시한 ‘머지 택틱스’와 ‘랩버스터’는 2020년 신설된 '라이트코어(LIGHT-CORE)형 게임'의 가능성 발굴에 최적화한 프로세스를 통해 수십개의 프로토타입 중 마켓 테스트를 거쳐 출시까지 이어진 게임 중 하나라고 전해진다.

 

LCORE 스튜디오장 배수정 이사는 "간단한 조작성과 높은 직관성으로 누구나 쉽게 입문할 수 있지만 점차 높은 이해도와 전략을 요구하게 된다"고 이야기했으며, "머지 택틱스는, 캐주얼과 코어한 게이머 층 모두에서 넓게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게임에 진입하여 추천인 코드인 'WELCOME'을 기입하면 보상으로 초반 구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전리품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