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컨텐더스, 오늘 시작되는 플레이오프부터 시청 보상 시스템 적용

2020-10-16 17:33:29


오버워치 공식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Overwatch Contenders™, 이하 컨텐더스) 코리아’는 오늘(16일, 금) 오후 3시 개막한 2020 시즌 2 플레이오프 일정부터 대회 생중계 시청자에게 컨텐더스 전용 스킨 세트를 증정하는 시청 보상 시스템을 적용한다.

 

본 혜택은 그랜드 파이널에서 분당 평균 155만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2020 시즌을 마친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의 보상 프로그램과 유사한 형태로, 전세계 컨텐더스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

 

오늘 6강 및 4강 생중계에 이어 다음 주 22일(목) 저녁 7시에 시작하는 결승 방송을 도합 7시간 이상 시청하는 팬들에게는 시메트라 홈 어웨이 스킨과 플레이어 아이콘, 스프레이(이상 스킨 세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15시간 이상 시청자들에게는 메르시 스킨 세트를 제공한다. 단, 시청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Overwatchcontenders.com에서 배틀넷(Battle.net) 계정을 연동한 후 대회를 시청해야 한다.

 

이에 앞서 오버워치 게임에 접속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컨텐더스 전용 겐지 스킨 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본 혜택은 별도 종료일 없이 1회 지급한다.

 

같은 방식으로 내년에 시작될 컨텐더스 코리아 2021 시즌 대회 기간 중에는 매달 두 오버워치 영웅의 컨텐더스 전용 신규 스킨 세트를 시청자들에게 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월별 대상 영웅은 트위터 및 오버워치 e스포츠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다. 공정한 보상 체제 유지를 위해 시즌 중 개인 시청 기록은 매월 초기화된다.

 

컨텐더스 전용 스킨 세트 보상 도입과 함께 향후 컨텐더스 출전 자격을 얻는 선수는 대회 기간 동안 컨텐더스 스킨을 사용하게 된다. 또한, 컨텐더스 정규 일정 외 건틀렛과 같이 특별한 이벤트 진행 시 별도 보상이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총 상금 약 2억 1천 5백여만원(미화 17만 5천 달러)이 걸린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는 이제 마지막 플레이오프 일정 만이 남았다. 오늘 6강 및 4강전 총 4경기가 연이어 펼쳐지며, 22일 저녁 7시에는 결승전이 진행된다. 전 일정 오버워치 e스포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며, 아프리카TV 컨텐더스 공식 방송국에서는 하루 지연 방송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