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 이스포츠-한성자동차, 언택트 콘서트 개최

2020-09-29 16:56:16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음악 산업에 활기를 제공하고자 이스포츠를 주제로 한 음원을 제작하고 관련  메이킹 영상을 젠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젠지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팝스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Christina Aguilera)의 앨범 프로듀싱으로 그래미 어워드에 노미네이트되고 가수 염따의 곡 작업으로도 인기를 얻은 음악 프로듀서 ‘BRLLNT(브릴리언트, 본명 이상현)’ 그리고 4인조 록밴드 가자미소년단의 멤버이자 프로듀서인 ‘Cityboy from Seoul(시티보이 프롬 서울, 본명 김준영)’과 함께 협업했다. 두 아티스트는 이스포츠의 레전더리 인물인 젠지 소속 현직 이스포츠 선수 ‘룰러’ 박재혁과 유명 스트리머 ‘앰비션’ 강찬용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Rule the World” 및 “Legend of Legend”를 제작했다. 이들은 지난 21일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청담 전시장에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한 언택트 라이브 공연으로 제작 음원을 최초 공개했다.

 

아놀드 허(Arnold Hur) 젠지 이스포츠 한국 지사장은 “지금까지 한 마음으로 젠지 롤 팀을 응원해준 팬들과 젠지 및 관계사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지금과 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젠지는 팬들을 만나기 위해 다양한 아트 커뮤니티와 협업하며 혁신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티스트 BRLLNT는 “팬데믹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과 한 공간에서 콘서트를 나누진 못했으나, 원격으로 연결된 팬들과 함께 음원을 들으며 2020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한 젠지 롤팀을 응원할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밝혔다. 또한 “한성자동차에서 제공해준 벤츠 차량에서 음원을 공개하는 색다른 경험이 아주 인상깊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한성자동차 전시장에서 진행된 음원 공개 라이브 콘서트를 통해 젠지 이스포츠를 응원하는 이스포츠 팬들과 만날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이스포츠와 아트 등 소비자와의 다양한 접점을 확대해나가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젠지 롤팀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한국 대표 선발전 3라운드에서 SKT T1 을 완파하고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하게 되었다. 젠지가 3:0 완승을 거둔 세 개 세트 경기는 역대 LCK 선발전 최고 수준인 100만명 이상의 동시 시청자 수를 선보였다. 이는 유럽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LEC) 서머 결승전의 기록을 능가한 수준이자 북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LCS) 서머 결승전 대비 약 두 배에 가까운 숫자인 것으로 집계됐다.

 

젠지는 앞서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한 바 있으며, 지난 5월에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는 차원에서 ‘젠딜리버리(Gendelivery)’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역 유망 F&B 기업을 소개했다. 또한 7월에는 세 명의 아티스트들과 젠지 롤팀 차량의 랩핑 디자인을 제작한 바 있다. 관련 영상들은 젠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