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 개최

2020년 06월 25일 19시 10분 19초


국내 유일의 게임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이 올해도 개최된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25일,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관련 정보를 안내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원천 스토리’와 ‘스토리게임 시나리오’의 2개 부문에서 향후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참신한 스토리 창작물을 공모한다. 작품 접수는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원천 스토리 부문은 게임 또는 코믹스,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등의 콘텐츠로 제작 가능한 창작 스토리 공모이며, ‘스토리게임 시나리오’는 스토리 기반의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 부문이다.

 

컴투스는 전체 부문에서 대상 1편을 선정해 상금 2000만 원을 수여하고,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1편씩 선정해 각각 500만 원과 250만 원의 상금을 전달한다.

 

또한, 올해에도 창작자들의 꿈을 지원하고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먼저 컴투스는 게임 제작 가능성이 높은 응모작품에 대해 창작자와의 개별 협의를 거쳐 실제 게임화 작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실제로 지난해 공모전에서 ‘게임 시나리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드래곤 퀸 메이커’는 현재 자회사 데이세븐을 통해 스토리 게임으로 제작되고 있다. 해당 작품을 집필한 최지혜 씨도 게임 제작 과정에 객원 작가로 참여하며 공모전을 통해 꿈을 실현한 주인공이 됐다.


수상작가들에게는 특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해당 인턴십은 컴투스의 현장 실무, 수상작품집 출간 업무 등 창작 능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수상작품들은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의 협업해 정식 수상작품집으로 출간될 계획이며, 수상자들이 컴투스 및 데이세븐에 입사 지원시 가산점도 부여된다.


한편, 컴투스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s://com2us.com/storyaward)에서 오는 7월 9일까지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개최 소식을 공유하는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