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SWC 2020’, 온라인으로 글로벌 e스포츠 팬과 만난다

2020년 05월 27일 15시 49분 26초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의 전 경기를 무관중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SWC’를 주최하는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게임 내 공지 및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통해 대회의 운영 방안과 향후 일정 등을 공개했다.

 

올해 ‘SWC 2020’는 전 세계적으로 장기화에 접어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참여하는 선수와 관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관중 없이 온라인으로 대회가 치러진다.

 

각 지역별 예선을 비롯해 대회의 전 경기는 선수들의 생동감 넘치는 대결을 글로벌 e스포츠 팬들이 실시간으로 관전할 수 있도록,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선수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말 공개될 예정인 ‘SWC 2020’ 신청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예선 참가 선수는 신청자 중 ‘서머너즈 워’의 유저 간 실시간 대전(PvP)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 시즌12 및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시즌13의 각 시즌별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된다. 대회는 오는 8월 예선을 시작으로 약 4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4회째를 맞는 ‘SWC’는 지난 2017년 출범해 세계 전 지역을 대상으로 펼쳐지며, 대표적인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매회 e스포츠 팬들의 응원으로 높은 성장세를 그려 왔으며, 지난 해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월드결선이 생중계 당시에만 125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모바일 e스포츠의 폭발적인 흥행력을 증명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