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한화생명e스포츠·문호준 우승

2020년 05월 25일 20시 38분 35초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0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와 문호준 선수가 최종 우승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열린 이번 시즌 결승전은 개인전과 팀전 부문으로 진행됐다. 카트라이더 최정예 선수 8명이 참가한 개인전에서는 마지막까지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삼파전 끝에 황제 문호준과 다크호스 유창현 선수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최종 라운드에 오른 두 선수는 한 차례씩 승점을 주고받으며 치열하게 레이스를 이어갔다. 승패를 가르는 5번째 트랙에서 문호준이 완벽한 주행 라인으로 유창현을 꺾고 개인전 최강자 자리에 등극했다.

 

팀전에서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락스의 대결이 펼쳐졌다. 1세트 스피드전에서 한화생명e스포츠가 4:2 스코어로 승점을 가져갔지만, 2세트 아이템전은 락스가 완벽한 팀워크로 한 트랙도 내주지 않고 완승,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갔다.

 

이어진 에이스 결정전에서는 문호준, 이재혁 선수가 출전해 격돌한 끝에 한화생명e스포츠가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이로써 문호준 선수는 개인전과 팀전 모두 트로피를 챙기며 정규 리그 통산 13회 우승으로 기록을 경신했다.

 

넥슨은 최종 우승팀 한화생명e스포츠에게 4,000만 원 및 준우승팀 락스에게 2,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개인전 우승 문호준 선수에게 500만 원,  준우승 유창현 선수에게는 300만 원을 시상했다.

 

이번 결승전은 무관중으로 온라인 생중계되며 최고 동시 시청자 수 합산 5만 5천여 명을 기록했다. ​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